미국판 제네시스 쿠페 옵션들 탈것뭉치



요약: 대충 미국에선 이렇게 나누는 모양입니다.
2.0T -> 2.0T 프리미엄, -> 2.0T 트랙 -> 2.0T R-Spec -> 3.8 -> 3.8 GT -> 3.8 Track


2.0T
저압터보 인터쿨러 직렬 4기통 2.0 엔진 가변벨브타이밍 시스템, 알루미늄 블럭.
레귤러 210마력, 프리미엄 220마력. 223lb-ft, 2000rpm), 최고속도 220km
기본 M6VR1 6단 매뉴얼, 옵션 A5SR1 5단 오토.
18인치 플랜지리스 알로위 휠 - 브리지스톤 포텐자 RE92A 타이어 (P225/45VR18, P245/45VR18)
12.6인치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싱글 피스톤 60mm 캘리퍼
12.4인치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싱글피스톤 43mm 캘리퍼
전/후륜 ABS 기본제공
스포츠 튜닝 맥퍼슨 스트럿 - 듀얼 링크 프론트 서스펜션/24mm 스테빌라이저 바
5링크 리어 서스펜션 / 19mm 스테빌라이저 바
스트럿 바 제공
반응이 빠른 파워 스티어링 (록투록 2.7)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운전석/조수석/사이드 에어백
트립 컴퓨터
자동 에어컨
실버/크롬 인테리어
스마트키
가죽으로 감싼 스티어링 휠과 기어 노브
원터치 파워 윈도우와 도어락/미러.
기본 오디오 - AM/FM/XM/CD 지원. 6스피커. USB/iPOD/AUX 연결가능. 스티어링 휠 컨트롤 버튼.
크루즈 컨트롤.
프로젝터 빔 해드램프와 자동 해드램프 컨트롤.
블루투스 스티어링 휠 지원
스페어  타이어와 휠 (T135/90D17)

2.0T 프리미엄
파워시트
360w 급 AM/FM/XM/CD 체인저 오디오. 10스피커와 DVC 서브우퍼. 8체널 앰프.
스마트키와 스타트 버튼
전동미러 및 미러통합 나침반
선루프
네비게이션 시스템 (좀 지나야 나올듯)

2.0T 트랙 (2.0T 프리미엄의 팩토리 튠)
19인치 휠,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50A 타이어(P225/40YR19, P245/40YR19)
유닉~흐한 브램보 브레이크 시스템.
전륜 13.4인치 V 디스크에 42mm 4피스톤 캘리퍼 (레드) 후륜 13인치 V 디스크 32+28mm 4피스톤 켈리퍼. (레드)
유닉~흐한 트랙 튜닝 서스펜션, 전후륜에 각각 25/22mm의 스테빌라이저 바와 스트럿을 얹음.
토센 LSD 후륜 장비
검은색에 붉은 강조가 들어간 고급 직물 시트
알루미늄 패달
에어로 윈드실드가 달린 와이퍼
리어 스포일러
제논 HID 헤드램프
안개등
경량 스페어 타이어와 알루미늄 휠(T135/80D/18)
네비게이션 시스템
오토매틱같은 사도는 지원하지 않음.

2.0T R-Spec
구동계 상동.
오토매틱같은 사도는 지원하지 않음.
제어 가능한 ABS
19인치 휠 및 트랙버전과 동일한 타이어.
트랙버전과 동일한 브레이크 시스템
트랙 튜닝 서스펜션 (좀더 단단함)
약간의 경량화

3.8
3.8L DOHC V6 엔진 - 가변벨브타이밍, 레귤러 306hp, 프리미엄 310hp
최고속도 238.4km
M6VR2 6단 메뉴얼과 ZF의 6HP19 6단 오토매틱
블랙 가죽시트
자동온도조절기
프리~미엄 도어 트림
크롬 그릴/인테리어 (제발좀)
기타 2.0T 프리미엄과 동일

3.8GT
유닉~흐한 가죽 시트와 인테리어
운전석 파워시트
운전석과 조수석에 전열지원
360w 의 10스피커 오디오 (2.0T 프리미엄과 동일)
스마트 키와 스타트 버튼, 제논 HID 등등등 (2.0T 프리미엄과 동일)
후진경보시스템
선루프
네비게이션 (언젠가는)

3.8 Track (팩토리 튠?)
타이어는 포텐자 RE050A (다른게 뭔데)
P225/40YR19, P245/40YR19.
브램보. 다를바 없음.
트랙튜닝 서스펜션. 다를바 없음.
LSD, 다를바 없음.
기타등등- 다를바 없음

선택 가능한 컬러는 흰색, 검은색, 은색, 회색, 파란색, 붉은색, 녹색, 노란색.
인테리어는

검은색 기반-흑색 직물 시트 (2.0T, 2.0T 프리미엄, R-Spec)
검은색 기반-흑색 가죽 (2.0T 옵션, 3.8, 3.8Track 기본)
검은색 기반-갈색 고급 가죽 (3.8 GT)

역시 한국과는 꽤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다릅니다.
적어도 GT-R은 안파네요. :D



덧글

  • kero 2008/10/31 11:39 # 삭제

    현대 USA 2009년형 모델에는 아직 제네시스 쿱을 안파는데요.... 2010년도에 나올 차량인가요?
  • Luthien 2008/11/01 03:00 #

    네, 2010 모델입니다
  • 제너럴 2008/10/31 15:18 #

    GT-R로 팔았다간 미국 닛산이 소송걸지도 모릅니다. :)
  • Luthien 2008/11/01 03:00 #

    하긴요
  • Eraser 2008/10/31 16:25 #

    GT-R이 트림명칭으로 끼윘다가는 곤 회장의 역습이..(어이)
  • Luthien 2008/11/01 03:01 #

    곤 하니 모 만화가...
  • 25RS 2008/10/31 20:55 #

    한국차에도 RE050 같은 타이어가 달려서 나오는 때가 왔군요.. -_-)
  • Luthien 2008/11/01 03:01 #

    그러게요, 덕택에 그립은 좋다고 합니다만;
  • 플루토 2008/11/01 00:04 #

    제네시스 쿱에 2리터 엔진을 단다구요? 헉... 제네시스 세단은 타봤는데 3.8 하구 4.0 8기통인가 두종류로 나오던데... 2.0은 너무 약한거 아닌가요?
  • Luthien 2008/11/01 03:01 #

    자연흡기가 아닌 터보입니다. 210~220 마력 선이고요.
  • sephia 2008/11/02 14:20 # 삭제

    GT-R 하면 난리날 거 뻔하죠..

    예전에 Mazda에서도 일본 내수용 Familia에 GT-R급 모델을 넣었다고 하던데... -_-;;;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