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시장, 제네시스 쿠페의 가격상 경쟁 모델. 탈것뭉치


한번 긁어봤습니다.
가격은 MSRP 기준, 옵션 무시, 세트로 나오는 그레이드 기준입니다.
당연히 여기서 몇천 달러는 더 깨져야 차가 나오지요.
단순히 같은 가격대에 미국에서 어떤 차를 구입할 수 있는지만 봐 주시면 되겠습니다.

1. BMW 1 시리즈
해치가 아닌 쿠페 모델 기준. 엔트리 28600~294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이 가격대라면 직렬 6기통 3000cc 엔진이 들어갑니다.
사실상 골프 GTi 와 붙여야 할 차지만 일단 이 가격대에 선택은 가능합니다.

2. 시보레 카마로. 2010년형.
포니카 시장의 전통적 강자입니다.
V6 3600cc 모델이 엔트리는 22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30000 달러를 넘기면 V8 6.2L 을 얹어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경쟁모델에 비해 비싼 편.

3. 닷지 챌린저.
가장 우측 모델입니다. (경쟁기들도 검은색으로 전부 등장했네요)
나름대로 광적인 팬층을 지닌 복고풍 포니 트로이카 가운데 하나입니다.
V6 3.2 는 21820달러, 광적인 V8 5.7 이 29820 달러에 판매됩니다.
궁극의 V8 6.1 버전 SRT8은 39820달러. 가격의 스팩트럼이 매우 넓습니다.

4. 포드 머스탱
포니카 세그먼트의 디자인 시계를 거꾸로 감아놓은 머스탱도 이 가격대입니다.
V6 4.0을 사용하는 엔트리는 무려 19650 달러부터 시작합니다.
25000~35000달러 대에는 V8 4.6 이 27210 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다 높은 가격대에 쉘비 버전들이 있긴 합니다만, 가격대상 언급할 필요는 없겠지요.


5. 인피니티 G37
Edmunds 가 제닛 쿱의 경쟁모델로 지목했던 G37은 엔트리 트림이 349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사실 가격대가 35000언더라 그렇지, 실제 옵션 붙이고 하면 4만 대에서 BMW 3시리즈와 경쟁해야 합니다. (...)

6. 마즈다 RX-8
오랫동안 판매된 세계 유일의 로터리 머신도 이 위치에 있습니다.
연식별로 좀 갈립니다만, 2008년형은 엔트리 모델을 26435달러부터 구입할수 있습니다.

7. 닛산 알티마
지금까지 거론된 모델 가운데 첫 FF (...)
19900달러부터 2.4L 직렬 4기통을, 29380달러를 쏟아부으면 V6 3.5 가 나옵니다.
가격대상 G37 과의 접점은 없는-세단 베이스 쿠페입니다,


8. 폰티액 G6
얘도 여기네요. 또 FF.
직렬 4기통 2.4L 은 19275달러부터, V6 3.6은 29060 달러까지 위치합니다.
전형적인 세단 베이스 쿠페 Mk.2


9. 도요타 캠리 솔라라
평범한 세단 베이스 쿠페 Mk.2 (혹은 Z 세단 베이스 쿠페...;)
직렬 4기통 2.4가 2만달러 턱걸이고, V6 3.3L 하이엔드는 30710 달러까지 들어갑니다.

10. 제네시스 쿠페
직렬 4기통 2.0 터보 패키지가 22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V6 3.8 은 25000달러 플랫. 최고가격은 3.8 트랙 버전으로 31000달러입니다.


제네시스 쿠페 자체는 전반적으로 포니카에 비해 약간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만, 아무리 봐도 G37 의 경쟁 모델이라기 보다는 고회전을 쥐어짜낼 수 있는 NA 엔진을 장착한 "한국형 포니카" 라는 느낌입니다.
애초에 커다란 차체부터 튜닝까지, 스프린터보다는 GT 를 노린 경향도 있고요.

그리고 약간 새는 이야기입니다만...20000~30000달러 시장에서 또다른 변수는 연비가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페밀리 세단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스포츠카 시장인 만큼 구입하는 사람들 주머니 사정이야 뻔한 것이고, 기분전환으로 밟을때마다 지갑두께가 깎여나간다면 그것도 나름대로 부담이 있겠지요.
그런 면에서 프리미엄이 아닌 레귤러로도 잘 굴러가는 현대 엔진의 강점이 부각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핑백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3/15 2009-03-16 17:39:16 #

    ... 의 몽마르뜨 언덕이라 불리는 '해월정' [네이트] '드래곤볼' 흥행할까? [네이트] 자동차 항균필터, 직접 교환하면 1만 6천원 절약된다? [네이트] 북미시장에서 제네시스 쿠페와 경쟁될 모델 살펴보니… [네이트] '깔끔함 돋보여' 압구정 근처 식사, 회식하기 좋은 곳 [네이트] 내 인생의 걸작, 죽은 장르도 부활시킨 디즈니의 이 작품 ... more

덧글

  • 존다리안 2009/03/03 12:18 #

    전 요새 머스탱에 눈이 갑니다.-돈이 없어!-
  • Luthien 2009/03/04 14:52 #

    머스탱 좋지요. 무어.
  • catsbluse 2009/03/03 12:20 #

    다른 차 사진은 다 멋있는데 쿠페 사진만.....(뿜었습니다.ㅋㅋ)
  • Luthien 2009/03/04 14:53 #

    앞으로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제네시스 쿠페 고정짤방은 저거로 갑니다.
  • Spearhead 2009/03/03 12:20 #

    현대는 그게 참 좋은 것 같아요.

    ...레귤러 휘발유를 넣어도 프리미엄 넣은것보다는 못하지만 퍼포먼스는 잘 뽑아준다는거...;
  • Luthien 2009/03/04 14:53 #

    네, 그게 가격상 어드벤티지가 될지도.
  • NePHiliM 2009/03/03 12:20 #

    아으 그나저나 저 제네쿱의 면상은 좀 때려주고싶어요 -_-;
    -네피
  • Luthien 2009/03/04 14:53 #

    제발 페이스 리프트!
  • 로리 2009/03/03 12:23 #

    경쟁자들을 보니 걱정도 되고.... 잘 할 것 같기도 하고요. 그나저나 왜 제네큡 사짐만(의불)
  • Luthien 2009/03/04 14:53 #

    공식 사진입니다.
  • 아방가르드 2009/03/03 12:41 #

    솔라라 쿠페나 알티마 쿠페까지 보이는데.. 어코드쿠페가 안보이는군요; 가격대로만 따지면 라이벌이 될만한 '쿠페'일텐데 말입니다;
  • Luthien 2009/03/04 14:53 #

    어, 그러고 보니 안들어갔네요.
  • 계란소년 2009/03/03 14:55 #

    포니카들의 경우 성격이 좀 다르기 때문에 가격대는 비슷해도 소비자층은 좀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런데 썩소가...
  • Luthien 2009/03/04 14:53 #

    머슬 타입의 포니로 올라갈 시장을 흡수할 잠재력은 갖췄다고 봐야지요.
  • Eraser 2009/03/04 01:50 #

    쪼개지는 면상이 뭐스럽긴 해도 S2000이나 수프라의 빈자리를 '약간 부족하지만 그래도 없는것 보다는 나은 대안' 이 된다면야..
  • Luthien 2009/03/04 14:54 #

    그것과는 약간 다른 위치를 차지할지도, 수프라와 비슷하다면 비슷하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