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unds 의 현대 제네시스 쿠페 2.0T 출력 다이노 테스트 탈것뭉치



모든 것은 사진 한장으로 대체.
참고로 현대의 미주 공식 데이터는 210hp, 223lb/ft 입니다. 넷 데이터 기준.
그런데 정작 "휠마력" 기준 197마력, 토크는 227lb/ft 라니. (...)
거기다 2500rpm 때 저 피크 뭔가요. 아주 라이트 튠이라도 하면 3.8 토크발로 때려잡겠습니다. lllOTL

...그리고 다이노 돌릴때 드라이브트레인 구동손실 10~15% 잡고 표준대입으로 197휠마력에 /0.9 하면 219마력. /0.85를 하면 232마력이지 말입니다. 이거 스팩 축소해서 부른건가요!?
(실제로 미국에선 블럭튜닝으로 400마력 찍은 2.0T 가 있긴 있습...)

현대에서 세타를 수공업 수준으로 뜯어고쳤다더니, 이거 조금만 더 손댔다간 랜서 때려잡는 엔진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덧글

  • Ya펭귄 2009/03/18 19:11 #

    터보가 2500RPM에서 포화되는 모양이군요....

  • Luthien 2009/03/19 18:02 #

    사실 터보는 발로 붙인 느낌입니다만, 뭔 놈의 2000cc 저압 L4 포텐이...
  • Eraser 2009/03/18 19:32 #

    직분사에 트윈터보 집어넣고 부스트압 3bar까지 때리면 도대체 어느정도야 (...)

    (람다RS 엔진 배기량 up하고 슈퍼 + 터보해도 가관일듯 싶지만)
  • Luthien 2009/03/19 18:02 #

    300 가볍게 때리지 싶은데요. 랜서도 같은 엔진블럭으로 그정도는 여유이니.
  • Spearhead 2009/03/18 20:21 #

    세타엔진 자체가 포텐셜이 좋다고 하더니 허풍은 아니었나봅니다;
  • Luthien 2009/03/19 18:02 #

    기본은 좋습니다.
  • Quattro_RS4 2009/03/18 21:49 #

    타시는 분 말씀으로는 3000RPM 정도 되야 '오... 터보의 가속감'이라 할만한 가속력이 느껴진다고 하더라구요..
  • Luthien 2009/03/19 18:02 #

    실제로 3단 3000이 타는 재미는 가장 좋다고 합니다. 기어와 조합 문제인듯.
  • 25RS 2009/03/18 22:17 #

    괴상한 토크 커브군요.. 저RPM 토크빨 위주라는 으흠 :-/
    이거 튜닝만 좀 해줘도 마력 꽤 올라가겠습니다.
  • Luthien 2009/03/19 18:03 #

    정말 터보 발로 붙이지 말고 제대로 조정만 해줘도 팍 올라갈성 싶습니다.
    솔직히 전 3.8 건딜지 못하게 하기 위한 하극상 방지용 튜닝을 의심중입니다 (-_-)
  • 우꼬 2009/03/19 00:45 #

    바이터보를 달면?
  • Luthien 2009/03/19 18:03 #

    오르겠죠.
  • 레이나도 2009/03/19 01:38 #

    현대 안티에 가까운 저는 저걸 보면서 '역시 드러븐 현대, 스펙 차이 만들어서 억지로 윗급사게 만든거군'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 Luthien 2009/03/19 18:04 #

    저도 같은 생각을...-_-
  • 여행자 2009/03/19 13:19 # 삭제

    아반테에 달면 란에보는 몰라도 랜서랠이아트는 따버릴지도...
  • Luthien 2009/03/19 18:04 #

    그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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