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가 86의 후계차로 셀리카의 이름을 부활시킨...다는 루머. 탈것뭉치

일단 확인이 되지 않은 뉴스긴 합니다만, 도요타-후지(스바루)가 공동 개발중인 임프레자 플랫폼의 차세대 엔트리 FR 쿠페...속칭 "신형 86" 에 셀리카의 이름이 붙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계획대로 사업이 진행된다면 2006년에 단종된 셀리카의 이름이 4~6년만에 부활하는 셈입니다.
문제는 역시 체급인데요, 개발주체인 도요타 측에서는 새로운 쿠페를 기존 계획처럼 "엄청나게 싸고 가벼운 FR 장난감"  스타일이 아니라, 기존에 단종되었던 GT 스타일의 셀리카나 작고 가벼운 MR-S 등등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후계차량으로 바꾸는 방안을 검토중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셀리카라는 이름의 복원도 그 때문에 나왔고요.
애초에 개발에 사용되는 플랫폼은 스바루 레거시와 같은 것이어서 사이즈 제어에는 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이런 루머들이 돌아다니는 이유는 역시 시장의 축소입니다.
기름값의 불안정과 청년층의 구매력 축소로 인해 작은 FR 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줄어들었으며, 따라서 86 후계와 별도로 또다른 셀리카의 후계를 설정하는 것 보다는 양자의 절충점을 찾아 개발비를 절감하고 엔트리-하이엔드간의 수요차는 다양한 옵션으로 극복하는 것이 비용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겁니다.
물론 도요타 측에서는 공식적인 토멘트가 없습니다. 아예 셀리카를 부활시킬 생각은 없다거나 일부 해외시장에 한해서만 셀리카의 이름을 사용한다는 말도 돌고 있고요.

하지만 셀리카라는 이름의 부활과 차체 확대가 사실이라면, 제네시스 쿠페에게는 꽤나 골치아픈 적이 생기는 셈일 듯 합니다. (...)


덧글

  • 25RS 2009/03/24 05:12 #

    경쟁은 좋은 것이죠 -_-a
  • Luthien 2009/03/25 08:50 #

    좋긴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MRS 나 86 의 아이랄 만한 놈이 나오면 정말 재미있겠다 하고 있던 터라 약간 실망중입니다.
  • dhunter 2009/03/24 09:28 # 삭제

    하지만 그러면 '86의 부활' 은 물건너가는것도 사실입니다... -_-);;;
  • Luthien 2009/03/25 08:50 #

    넵. 도요타판 FR 로터스 같은걸 떠올렸거든요
  • 얼운 2009/03/24 09:40 #

    밸리 타고 왔습니다.
  • 제너럴마스터 2009/03/24 10:00 #

    저차가 셀리카가 되면 수프라는 어떻게 되는거죠?

    ...아니 하이브리드만으로 나올려나?
  • Luthien 2009/03/25 08:51 #

    오버레벨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만, 되 봐야 알겠지요?
  • Eraser 2009/03/24 15:27 #

    스바루는 도요타의 엔진기술을 빌려다가 박서엔진에 꼼지락꼼지락...

    MR-S랑 수프라도 저기에 그냥 물에 물탄듯이 섞어버릴지도 (...)
  • Luthien 2009/03/25 08:51 #

    그럴듯 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