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감마 터보 엔진의 포텐셜 탈것뭉치

포르테 쿠페 장착이 확정적이고, 차세대 소나타인 YF 에도 장착이 거론되고 있는 차세대 감마 터보입니다.
일단 배기규정 충족하는 선에서 싱글터빈으로 200마력, 27kg 라고 합니다. 구형 NA 라면 거의 2500~2700cc 급  토크네요.
에이, 설마 그로스겠죠. 넷 아니겠죠.
...아니면 벰베 미니 쿠퍼 S 보다 낫지 말입니다? (...)

거기다 설명해주신 분 말로는 연비가 세타2랑 비슷하고, 엔진중량은 더 가볍다나요 뭐라나요.
비싸서 안하긴 하지만, 아직도 손보면 더 나올 여지는 있고...GDI 다 뭐다 으챠으챠 하면 아직 더 위를 노릴순 있다고 합니다.

세간에 떠도는 봉인 같은 건 아니지만, 정말 많이 무서워졌습니다.

ps: 참고로 포르테 쿠페는 170마력대로 나옵니다.



덧글

  • 네크로드 2009/04/05 20:02 #

    2700마력 전설의 엔진과 비교하면...^^;
  • Eraser 2009/04/05 20:48 #

    주인장분께서는 얼마전에 6000마력 엔진(3000마력 X 2)까지 개발완료 하신지라 2700마력 투스카니도 슬슬 물러날 시점이 되어가고 있다는 슬픈 이야기가..
  • Luthien 2009/04/06 13:03 #

    2700마력은 카를로스 대형만이 몰수 있습니다.
  • Alias 2009/04/05 20:12 #

    걍 아이신이 도요타 자회사에서 커져서 아예 세계미션시장 처묵처묵하듯이 횬다이도 엔진사업부 분리해서 세계엔진시장 처묵처묵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는 생각이...-_-;
  • Eraser 2009/04/05 20:50 #

    System >> [ZF랑 Getrag이 공/방 Up을 시전합니다]

    System >> [AISIN AW와 AISIN AI이 공/방 Up Charging을 시전하였습니다]
  • Luthien 2009/04/06 13:04 #

    본문에 언급한 쿠퍼S 의 PSA-BMW 도 그렇고, 엔진 전문사까지는 아니지만 파워트레인 얼라이언스 개념은 분명히 유효할 것 같습니다.
  • Spearhead 2009/04/05 20:26 #

    이제는 2.7리터 뮤II엔진에 터보를 얹어서 2700마력만 내면 되는겁니다(...)

    ...라기보단 요새 현대가 엔진으로 쫌 많이 무섭죠...
  • Luthien 2009/04/06 13:04 #

    2700마력은 델타에서 이미 달성했습니다.
    다만 모든 봉인을 푼 용자가 카를로스 대형 뿐이라는거...
  • Eraser 2009/04/05 20:51 #

    아이고 OO 저기에 DISI랑 트윈터보면 로켓이 따로 없을듯 (...)

    (i30 ROCKET)
  • Luthien 2009/04/06 13:05 #

    프라이드급에 얹으면 괴수...!
  • shaind 2009/04/05 22:48 #

    먼 옛날에 어디에선가 줏어들은 소문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는 가솔린 승용차에 과급기 달린 엔진을 다는 게 불법이라던가...... 하던데 거짓말이었나보군요.
  • Eraser 2009/04/05 23:00 #

    자동차 개조나 변경에 관해서는 '캐후진국' 못지 않은 마인드와 제도를 보유한 나라라서..
  • Luthien 2009/04/06 13:05 #

    그런 법이 있으면 스쿠프 터보나 비스토 터보는 어찌 나왔겠나이까.
    상용차엔 제한이 없고, 개조관련 법안이 좀 골때립니다.
  • G-3巾談 2009/04/06 06:31 #

    세상에 표준스펙이 저정도면 더 바랄 나위도 없군요..현대가 언제부터 이렇게 된거지(....)
  • Luthien 2009/04/06 13:06 #

    아뇨, 나오는건 175/25 급일듯...다 풀면 저정도 나오겠지만요.
  • dhunter 2009/04/06 08:47 # 삭제

    헐 젠쿱 2.0T 산 사람들은 졸지에 베타테스터...
  • Luthien 2009/04/06 13:06 #

    젠쿱 북미에서 터보 갈았더니 400마력 나왔단 이야기도 있던데요...
  • Saulavee 2009/04/06 10:15 # 삭제

    당연한 야그... 2.0T도 봉인 엔진...
  • Luthien 2009/04/06 13:06 #

    애초에 고회전 파츠를 얼마나 갈았는데 200마력밖에 안나올 리가요. -ㅁ-
  • areaz 2009/04/06 10:16 #

    문제는 저런것을 클릭이나 베르나에 올려주지 않는다는거. 아직도 아반테 이하는 알파 베타..
  • Luthien 2009/04/06 13:07 #

    국내에선 그럴 필요 없지요. 해외에선 원오프 옵션으로 달아서 이미지 변신 꾀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 Saulavee 2009/04/06 10:20 # 삭제

    알파/감마로 차별을 두지 않으면 아반테시장은 몰살 당합니다.
    아직 알파가 몹쓸 물건도 아니고 게다가 아직 감마엔진 공급량이 철철넘치지도 않고... 생산 코스트도 감마쪽이 더 비싸니까요.
  • Luthien 2009/04/06 13:07 #

    감마가 베타보다 비싸더군요. 어느덧 엔진원가들이 참...
  • areaz 2009/04/06 13:33 #

    개인적으로는 그 반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베르나 클릭에 감마 1.6 올라가 봤자 퍼포먼스 따지며 차 살 매니아(?)층은 한줌밖엔 안되고, 오히려 가격이 올라서 가격차이 얼마 안나는 - 지금도 별로 안나지만 - 아반테급의 판매량만 더 올라갈 것 같습니다.

    고성능 - 그닥 고성능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만 - 차를 원하는 극소수의 빠 - 저 포함 - 들은 현기차를 욕하지만 나와 봐야 안팔릴게 뻔하다는 것을 알기에 욕하고 나서의 뒷맛이 씁쓸하죠.
  • dhunter 2009/04/07 11:15 # 삭제

    엔진을 내린 상태에서 프라이드와 i30를 비교해봤을때, 소형차를 고를 가능성은 '주머니가 지나치게 얇지 않은 한'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타깝지만 베르나,클릭,프라이드는 HD 플랫폼의 차량들에 비해 한수 접고 갈 수 밖에 없는 내장을 가지고 있어서요... '확실히 돈 쓴 값을 한다' 는 느낌이 나는 차이라서 안타깝습니다.

    주행 특성으로 가서 서스펜션같은걸 생각해도 프라이드는 솔직히 다듬어지지 않은 면이 너무 많아서 좀...;
  • sephia 2009/04/07 16:24 # 삭제

    일단 최근 현기차가 확실히 미치긴 미친 듯...

    그렇지 않고서는 저런 말도 안 되는 엔진이 나올리 없죠. -_-;;;;

    다만 관계자분들께서 많이 아시느냐가 문제인데... 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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