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배기규정 충족하는 선에서 싱글터빈으로 200마력, 27kg 라고 합니다. 구형 NA 라면 거의 2500~2700cc 급 토크네요.
에이, 설마 그로스겠죠. 넷 아니겠죠.
...아니면 벰베 미니 쿠퍼 S 보다 낫지 말입니다? (...)
거기다 설명해주신 분 말로는 연비가 세타2랑 비슷하고, 엔진중량은 더 가볍다나요 뭐라나요.
비싸서 안하긴 하지만, 아직도 손보면 더 나올 여지는 있고...GDI 다 뭐다 으챠으챠 하면 아직 더 위를 노릴순 있다고 합니다.
세간에 떠도는 봉인 같은 건 아니지만, 정말 많이 무서워졌습니다.
ps: 참고로 포르테 쿠페는 170마력대로 나옵니다.
덧글
System >> [AISIN AW와 AISIN AI이 공/방 Up Charging을 시전하였습니다]
...라기보단 요새 현대가 엔진으로 쫌 많이 무섭죠...
다만 모든 봉인을 푼 용자가 카를로스 대형 뿐이라는거...
(i30 ROCKET)
상용차엔 제한이 없고, 개조관련 법안이 좀 골때립니다.
아직 알파가 몹쓸 물건도 아니고 게다가 아직 감마엔진 공급량이 철철넘치지도 않고... 생산 코스트도 감마쪽이 더 비싸니까요.
베르나 클릭에 감마 1.6 올라가 봤자 퍼포먼스 따지며 차 살 매니아(?)층은 한줌밖엔 안되고, 오히려 가격이 올라서 가격차이 얼마 안나는 - 지금도 별로 안나지만 - 아반테급의 판매량만 더 올라갈 것 같습니다.
고성능 - 그닥 고성능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만 - 차를 원하는 극소수의 빠 - 저 포함 - 들은 현기차를 욕하지만 나와 봐야 안팔릴게 뻔하다는 것을 알기에 욕하고 나서의 뒷맛이 씁쓸하죠.
안타깝지만 베르나,클릭,프라이드는 HD 플랫폼의 차량들에 비해 한수 접고 갈 수 밖에 없는 내장을 가지고 있어서요... '확실히 돈 쓴 값을 한다' 는 느낌이 나는 차이라서 안타깝습니다.
주행 특성으로 가서 서스펜션같은걸 생각해도 프라이드는 솔직히 다듬어지지 않은 면이 너무 많아서 좀...;
그렇지 않고서는 저런 말도 안 되는 엔진이 나올리 없죠. -_-;;;;
다만 관계자분들께서 많이 아시느냐가 문제인데... 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