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히 누구 누구라고 지적은 않겠습니다만 (그래야 찔리는 사람이 많지) 했던 이야기 반복하며 벨리 더럽히는 인종들이 존재하는 모양입니다.
한둘만 보여도 시각공해인 판에 한 페이지를 뒤덮을 정도로 많은 양이 반복적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 꼴을 보니. 버스 정거장에서 토사물을 보는 것 이상으로 기분이 나쁘네요.
해서 말인데, 벨리에도 제대로 된 신고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사실 지금도 요청하면 반영은 되지만 속도가 지나치게 느리지요,
그걸 시스템적으로 보장해주길 바라는 겁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현재 이오공감 수준이면 됩니다.
X명 이상의 사용자가 "동일한 사유로" 삭제를 신청했을 경우에는 벨리에서 내리게 하는 식으로요.
단 현재처럼 자동으로 내려가게 하면 악용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테니, 사유를 엄격히 제한하고 (ex : 도배. 중복 포스팅 게시. 날조되었음이 분명한 유언비어, 광고. 인신공격 등) 해당 사유를 이글루스 쪽에서 직접 확인한 뒤에 삭제하면 문제가 생길 일은 거의 없겠지요.
그리고 5회 (가감 가능) 이상 신고를 받아 밸리에서 내려간 유저는 특정 기간동안 벨리 사용 금지.
무작위로 - 혹은 감정적으로 신고시스템을 악용하는 사용자 역시 같은 처분. 이정도면 삭제에도 굴하지 않고 꿋꿋이 도배질을 하거나 신고 테러를 해대는 악성 유저가 활개치는 일은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관심분야가 아니라 확신은 없지만 pops 보다는 기술적인 난이도가 낮을 것 같은데, 아닌가요?
덧글
이글루 구독은 전부 하사호 메타 아니면 업데이트된 글로 해 버리니 밸리건 이오지마건 알 게 뭐람. 애초에 글을 밸리로 보내는 경우도 거의 없고. (어?)
요새 네이버나 티스토리에서 링크해온 광고글로 밸리가 도배된적이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때때로 저질적인 방식으로도 자신의 우월한 조슬... 아니 자신의 이름을 떨치면 그걸로 다라고 생각 하는 사람이 많은가 봅니다.
예전에 dc 종갤 무갤에서 종종 봤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