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가 외계인 고문에 눈을 떴단 소문이 퍼지니 외계인 탄압의 종가 (...) 에서 자존심이 상했던 모양입니다.
BMW 가 새로 공개한 V6 3리터 디젤 스팩을 보니, 귓가에 외계인들의 비명이 울리는 거 같아 가슴이 쓰리네요 (퍽)
알루미늄으로 제작되는 신형 엔진은 2000bar (29000psi;;;) 까지 분사압을 높인 초고압 커먼레일과 듀얼스테이지 트윈터보를 사용해 연료효율은 9% 올리고 연비와 Co2 배출량은 4% 가량 억제해 유로 5 규정을 충족합니다.
버전은 두가지인데...
286마력, 토크 59kg 인 버전과 306마력
토크 61.25kg 인 버전이 함께 나옵니다.
(참고로 괴수 소리 듣는 휸다이 S 엔진이 250hp/52kg
최대출력은 4400rpm 에서, 최대 토크는 1500rpm 에서부터 터지고...그 뒤에는 거의 플랫이라네요.
여기에 강화된 신형 8단 AT를 조합해 수동 이상의 빠와와 연비를 추구하는 것이 기본방침이라고 합니다.
...이러다간 디젤엔진 달린 M시리즈를 볼지도 모르겠습니다. (뻐끔 뻐끔)
덧글
이 뭐 어쩔... orz
이 작자들이 웬 V6??
그리고 이 작자들아! 외계인 고문 작작 하라고!!!! ㄱ-
그리고 각각의 자동차회사 엔지니어들은.. (이하생략)
.....
주로 공산권에서 고문했다고 알려진 제2우주 외계인들은 밀리터리 외계인들이었기땜시 민수용장비 개발에는 거의 힘을 못썼던.....
그걸 또 대단하다 생각하다는 국내 키보드 오너들.
(VM 모토리랑 샤바샤바로 죄를 물으려면 피아트도 족쳐야...)
그걸 또 정답이라는 듯이 맞춤법+예의 이중으로 무시하며 휘갈겨놓는 국내 키보드 워리어들. (픕)
그나저나 저정도 수치면 디젤엔진이라기보다는 외계인이 엔진내부에서 피스톤을 돌리고 있는지 의심해야 할 정도 아니려나.(...)
306마력 / 61.25kgm / 플랫토크는 도대체 -_-;;
(아놔 나의 A,H사는 이러치 않아~~)
......훌륭한 덤프트럭용 엔진이군요 (응?)
-네피
토크가 흥미롭군요. 마력 자체는 S엔진은 3800RPM으로 적당히 마무리
S엔진도 더 끌어올릴 여력이... 조금은 있지요.
뭐 횬다이 키아 차에 S 엔진도 어찌보면 조금은 사치라고 생각하지만...
아무튼 S엔진보단 체급은 딸리지만 더 많이 팔아먹을 당대 초특급 괴수 R엔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