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40 은 유럽 특화형이라 (서스펜션이나 기어세팅, 옵션 등 상당 부분이 다릅니다) 국내 베타테스팅을 거치지 않고 직접 출시되므로 초기 품질관리 측면에서 현대에게 상당히 의미가 있는 차...라던가, 현대가 D세그 최초로 웨건을 낸다던가 하는 건 핵심이 아니니 생략.
그런데 엔진 라인업이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엔트리 모델이 가솔린, 디젤 공히 1600cc 부터 시작합니다.
가솔린의 경우 다들 예상하셨다시피 감마 터보, 여기에 GDI 가 들어가서 2000cc 급 파워를 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젤엔진, 기존의 U를 개량한 U2 (설명 그림) 가 들어가는데...버전이 두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115마력급 엔트리. 다른하나는 136마력급 고급. (...............................)
...U2 가 고성능 버전이 있다는 말 듣다가 C 세그 기준 22km/L 에 유로 4/캘리포니아 충족으로 115마력 간다 해서 그러려니 했습니다만, 뒤통수 제대로 맞았네요. 136마력이라니.
2000cc 급 이상으로는 각각 172마력과 200마력을 뽑아내는 공포의 2000/2400cc 세타 2 GDI 가 포진, 디젤 2000/2400cc 는 당연히 R 엔진 콤비입니다. 저출력 가솔린의 경우 DCT 와 스티어링 시프트도 들어갈수 있다고 하네요.
이쯤 되면 트랜스미션 뭐 갖다붙일지 궁금해지는 라인업입니다.
-당연히 한국엔 저 엔진 다 나오진 않을 듯.
덧글
...R엔진이 국내 소형 승용차에 들어갈 일은 없겠죠. (한숨)
뭐 그래봐야 파워텍 유리미션 아닐랑가효 (...) 설마 D세그먼트에 ZF나 아이신꺼 갖다 쓸까(...)
한국 소비자는 봉이냐!!!
이젠 성능의 시대라고!!!!(각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