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스즈키의 연대, 스즈키 키자시 하이브리드? 탈것뭉치


RSS가 재미있는 정보를 물어왔네요.
GM 과 스즈키의 실질적 협력관계가 지속되었다는 증거가 공개되었습니다.
그 정체는 스즈키의 신형 페밀리 세단인 키자시 (キザシ) 의 구동계.
내년부터 여기에 들어갈 하이브리드 구동계가 바로 GM 의 제품이라는 겁니다.
그렇다고 볼트 처럼 차 전체를 갈아엎어야 할 복잡한 물건이나 말리부에 올라갔던 쓰레기같은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드간다는 건 아니고, 현재 개발중인 리튬이온 기반의 혼다급 하이브리드 체계를 스즈키에도 제공한다네요.
그간 GM 이 RnD 예산 고갈로 새 하이브리드 구동계 개발에 꽤 골머리를 썩였으니, 비교적 지갑에 여유가 있던 스즈키에서 개발예산을 대 주고 기술을 공유하는 방식일거라고 합니다. 윈윈이라면 윈윈이지요.
일단 키자시에 CVT 까지 올라간다는 걸 생각하면...꽤 재미있는 대결이 되겠다 싶습니다.

이녀석과요...( -_-)

ps: 아, 자료대출 받으러 와서 뭐하는 짓이람.


덧글

  • dhunter 2009/08/17 17:36 # 삭제

    포드와 도요타의 연대라는 말만큼 막연한데요...
    -아시다시피, 포드는 익스플로러에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 레이나도 2009/08/17 23:08 #

    http://www.suzuki.co.jp/ir/news/pdf/20081117GM.pdf

    스즈키는 GM이 보유한 자사지분을 전부 매입하면서, 업무제휴는 계속해나간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 Luthien 2009/08/18 02:24 #

    저기 들어가는 히타치제 리튬이온 배터리(GM 이 메인으로 쓰는 LG 것과는 다름) 와 컨트롤러는 스즈키 엔지니어들이 담당합니다. 실질적인 개발협력관계 이야기는 이전부터 있었고, 그게 카자시 하이브리드 협력으로 확인된 거지요.
  • 계란소년 2009/08/17 17:42 #

    그래도 이쪽은 원래부터 어느 정도 교류가 있었던데다 한쪽은 기술과 덩치가 있고 한쪽은 자금 사정이 그나마 양호한 편이니 파격적이지는 않아도 그럭저럭 괜찮을 거 같네요. 그나저나 키자시 그만둘 줄 알았는데 강행하는 스즈키도 나름 근성가이인 듯...그나저나 일본차들은 현대차와 비교하면 대체로 더 파격적이거나 그로테스크한 스타일인 경우가 많은데, 스즈키와 YF는 반대인 듯...하긴 스즈키는 일본차 치고는 얌전한 타입이니까요.
  • Luthien 2009/08/18 02:24 #

    심지어 키자시가 GM 브랜드로 팔릴수도 있다고 합니다. (...)
  • blakparade 2009/08/18 09:28 #

    키자시...yf랑 경쟁모델이구나...
  • 여행자 2009/08/18 18:34 # 삭제

    키자시가 A4랑 크기비슷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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