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 소나타 킬러 (기원), 로체후속 기아 TF 스파이샷 탈것뭉치

내년 중순에 등장할 기아 로체 후속 중형차 TF 가 KGP 의 레이더망에 잡혔습니다.
YF 와 같은 플랫폼을 쓰고, 파워트레인 역시 동일. 북미시장엔 2011년형으로 진입합니다.
패밀리룩 때문에 디자인이 비교적 빤하다 보니 비교적 관심도가 덜했습니다만...위장막 사이로 드러난 디테일들을 보면 이놈도 YF 못잖게 과감한 디자인을 시도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일단 프론트 자체는 로체 이노베이션의 연장 선상에 있는듯 합니다만 (세부 디테일은 바뀌어도 인상은 유사할듯) 좀더 포드 몬데오에 가까운 인상입니다. 특징은 없지만 꽤 준수하죠.
매시타입의 그릴은 아마 해외형일듯, 국내에선 좀 바뀐 형태 (바나 핀) 로 갈겁니다.

비교적 평범했던 (?) 프론트와 달리 측면은 공포스럽습니다.
전체적인 형상은 패스트백 스타일을 지향한 세단. 트렁크 부분의 처리가 관건일듯 한데, 스타일과 적재공간을 동시에 노리는 묘수입니다. (어차피 C필러만 더 뉘여진거지 트렁크 길이는 변함 없음)
도어 하단엔 최근 기아차의 특징인 칼날 형태의 캐릭터라인이 들어간 듯.
가장 특이한건 윈도우 라인입니다. 쿼터글래스 없이 바로 꺾어서 닫았는데, BMW의 호프마이스터 킥 보다는 닷지 차저에서 보던 느낌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과격하다기보단 깔끔하네요.
무리하게 NF 의 문짝을 갖다붙이느라 리어 윈도라인에 단차까지 생겼던 로체 시리즈들을 생각하면 엄청난 변화인듯.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든 브레이크가 뒤쪽으로 붙어 있습니다. 신경좀 썼네요.

리어의 경우 위장이 비교적 단단한 편인데, VG보다 조금 순하고 깔끔한 형태가 될거란 말이 있습니다.
이건 이후에 입증해야 할 문제겠네요.
그런데... 저거 트윈 머플러인가요 설마. (...)

여튼 개인적으론 YF 이상의 기대작이 될 듯.


핑백

  • ㈜ Luthien's 망상공방 : 2010년 내 이글루 결산 2010-12-27 14:43:48 #

    ... 유럽국가들에게 독립 승인 요청.내 이글루 인기 글 가장 많이 읽힌 글 YF 소나타 킬러 (기원), 로체후속 기아 TF 스파이샷가장 많이 추천 받은 글 아사다 동정론 : 연아를 비난하고 오노를 ... more

덧글

  • Ya펭귄 2009/08/28 09:35 #

    조낸 비범한 윈드실드....
  • Luthien 2009/08/29 02:57 #

    상상 이상입니다 (...)
  • highenough 2009/08/28 11:09 #

    역시. 키아는 저를 실망시키지 않을 듯.
  • Luthien 2009/08/29 02:58 #

    이 기세를 어디까지 살릴지
  • 우꼬 2009/08/28 11:12 #

    뒷쪽 라인이 저런식으로 흐를줄은 몰랐습니다요;
  • Luthien 2009/08/29 02:58 #

    의외입니다
  • 여행자 2009/08/28 12:17 # 삭제

    딱딱한 작은VG가 되겠군요. 기대되네요ㅎ 근데 VG는 NF,TG와 같은 플랫폼 입니까? 아니면YF,HG와 같은 플랫폼 입니까?
  • Luthien 2009/08/29 03:03 #

    Y3 개량입니다
  • Spearhead 2009/08/28 12:35 #

    worldcarfans에서는 이걸 VG라고 올려버렸더군요;
    로체를 생각하면 정말 비범한 환골탈태 수준의 라인이...;
  • Luthien 2009/08/29 03:03 #

    녜이
  • 지브닉 2009/08/28 14:00 #

    완소한 키아
  • Luthien 2009/08/29 03:03 #

    요즘들어 꽤나 분발중입니다
  • blakparade 2009/08/28 14:51 #

    뭔가 달라보이는 C필러...키아도 힘 좀...
  • Luthien 2009/08/29 03:03 #

    도어라인이 정말 예쁘게 나온듯...;
  • MoonTNT 2009/08/28 23:26 # 삭제

    전부터 궁금했는데 브레이크 패드가 뒤쪽에 붙어있는게 의미하는게 뭐죠??
  • Luthien 2009/08/29 03:09 #

    후치방식...캘리퍼가 차 내측으로 위치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무게중심이 차축 안쪽으로 이동해서 차체가 안정되고 캘리퍼의 하중이 제동 모멘트와 역방향으로 걸리면서 차축에 걸리는 부담이 확 줄어듭니다. 방열성이 올라가 페이드를 그만큼 늦출수 있고요.
    대신 설계하기 귀찮고 (공간배치 문제) 좀 비싸집니다.
  • 냠냠달래 2009/09/04 13:28 # 삭제

    VG는 TG보다 윗당계고 제네시스보단 낮은 등급입니다. VG가격은 3천 에서 4천 중후반까지 갈듯하구요
    요놈은 2천단위부터 3천 중반까지 갈것같습니다. YF가격은 2천때 부터 3천 중반이니 이보단 저렴하게
    나와서 경쟁을 하겠지요...
  • hermeth 2009/09/05 15:36 #

    괜찮긴 한데... 딴지는 아니지만 스포티한 컨셉 치고 너무 오버행이 긴거 아닌가 싶네요..
  • 2009/09/24 23:42 # 삭제

    로체이노베이션이랑 앞모습이 너무비슷하군 뻔한디자인 씨
  • 고구마 2009/11/04 09:08 # 삭제

    차명 K5 예정입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한 분은 아래사이트 가보세요 (회원가입 없어도 됨)
    www.kiatf.com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