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프랑크푸르트에서 소렌토 하이브리드 컨셉트를 공개한다네요. 탈것뭉치


그러니까 아반떼/포르테 하이브리드를 단종시키고 그 파워트레인을 소렌토에...가 아닙니다. (...)
굉장히 재미있는 구성으로 가는 모양이네요.

기본 엔진은 1600cc 감마 LPG U2 입니다.
최대출력 163마력으로 100hp/L 의 영역을 넘었는데, "트윈터보" 라는군요. (이걸로 U2 출력이 이원화 된 걸 설명할 수 있을듯)
여기에 기대의 신작 DCT 를 매치시키고, 다시 쓸만한 모터를 달아 거의 200마력급 출력을 노리는 모양입니다.

이걸로 꽤 많은 수수깨끼가 풀릴것 같습니다.
일단 현대가 특허충돌을 피해 LPG 외에도 디젤 하이브리드에 알을 박고 있었다던가.
U2 엔진의 출력 및 정체가 나왔다던가. DCT 허용출력이 180~200은 나올거라던가.

참고로 유럽 랩에서 개발 주도했다는걸 보면 아무래도 유럽 스타일이지 싶습니다.
고로 한국에선 안나올 가능성이.

덧글

  • blakparade 2009/09/05 15:01 #

    아...한국에서 안나오면...욕좀 먹지 않을까요...우리나라에는 내수용 LPG만 팔고 디젤하이브리드 안판다고...
  • 제너럴마스터 2009/09/05 15:10 #

    전에 씨드때도 욕좀 했지만 들은체 만체합니다. 아니, 아예 듣질 않죠.

    그리고 기아차 노조도 막장이라 씨드 못들여온것 처럼 이차도 유럽에서 생산된다고 못들여 오게 할겁니다. 그럼 한국에서 생산해면 되지 않는냐는 말도 있는데 같은회사인 현대의 견제는 물론이고 기아차 노조가 이걸 싫어합니다.(이정도면 완전 막장.)
  • Luthien 2009/09/06 01:48 #

    그래봐야 돈은 버는걸요
  • Eraser 2009/09/05 15:10 #

    도란스밋숑이 디젤엔진의 토크를 버텨주다니 이럴수가!

    ....(붐)
  • Luthien 2009/09/06 01:48 #

    ;;;
  • 제너럴마스터 2009/09/05 15:10 #

    저 DCT도 유리는 아니겠죠?(....)
  • Luthien 2009/09/06 01:49 #

    어차피 보그워너 베이스라 (?)
  • sephia 2009/09/05 15:56 # 삭제

    전부 머리 박자!!

    일단 제 결론은 이겁니다. ㄱ-
  • Luthien 2009/09/06 01:49 #

    ;;;
  • Spearhead 2009/09/05 16:39 #

    알박기가 이런 식으로도...;
  • Luthien 2009/09/06 01:49 #

    글쎄요;
  • Alias 2009/09/05 17:02 #

    세계적으로 DCT를 하이브리드에 적용한 케이스가 있었나요?

    상당히 생소한 기술이라서 난관이 꽤 많을 거 같은데..
  • dhunter 2009/09/05 17:17 # 삭제

    보통은 CVT나 도요타의 유성기어가 들어갑니다만, DCT를 하이브리드에 적용 못할 이유는 별로 없어보입니다.
  • Alias 2009/09/05 17:26 #

    못써먹을 물건은 아닐지 몰라도, DCT는 기본적으로 수동기반이기 때문에 변속시 엔진에 걸리는 부하가 CVT같은 거에 비해서 더 급격하게 변한다는 취약점을 안고 있을 거 같아서 하는 말입니다.

    도요타가 전기동력-엔진동력 절환시점에서 미스매치 떠서 한박자 늦게 가속되거나 혹은 덜컹거리듯 승차감 나빠지거나 하는 문제로 2세대 초기까지만 해도 꽤 불만 많이 떴다고 들었습니다. 나중에 펌웨어 업글로 어느정도 커버하고 3세대에 와서는 모터 엔진 둘 다 파워 늘려서 여유가 많아졌으니 지금은 그런 걸로 클레임 들어오는 거 같진 않지만서도...

  • dhunter 2009/09/05 20:30 # 삭제

    그쪽은 수동기반도 아니고 유성기어였고...

    인사이트에 수동모델도 있었다는걸 생각하면 당장 큰 문제라고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 Luthien 2009/09/06 01:49 #

    반추 블루택에 DCT 가 있던가 할겁니다.
  • 계란소년 2009/09/05 20:58 #

    오호 드디어 DCT가...
  • Luthien 2009/09/06 01:49 #

    이미 서울 모터쇼때도 공개가...
  • Sikuru 2009/09/06 00:02 #

    국내에 들여오면 가격면에서 메리트가 깨끗히 사라져버릴듯 (...)
    실상 U2 트윈터보에 DCT 조합만 해도 '오토매틱' 스타일 차량끼리는 연비로 양민학살 시킬 수 있을겁니다-_-

    ...차라리 모터를 얹지 말고 싸게 팔면 좋을지도요. (그럴리가...)
    ...근데 모터를 얹으면 아반떼 하이브리드 이상의 가격이 될테니 이쯤되면 누가살지. (먼산)

    어쨌건 국내선 못볼 물건이겠네요. ( -_-)
  • Luthien 2009/09/06 01:50 #

    U2 싱글터빈에 DCT만 해도 아방/포르 연비 20 찍는거 장난이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