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참수리 따라질뭉치


윤영하급의 76km 함포가 항성간 전략병기로 규정되어 대기권내 사용이 불가하게 되자 해군이 참수리를 개조한 모양입니다.
40mm 함포를 무려 100배나 키워 4m 함포로 개량! mm 기준으로는 무려 40000mm 로군요.
이런 걸 100여발이나 쐈다니 부카니스탄 고속정이 반파에 머문게 신기할 지경. (개인적으로는 배리어를 장착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남북의 초병기 대결은 끝이 없군요. 개인적으로는 부카니스탄이 명왕성에서 하이저 빔포 기술을 가져오기 전에는 승산이 없다고 봅니다.

(어?)



핑백

  • ㈜ Luthien's 망상공방 : 2009년 내 이글루 결산해봤더니. 2009-12-30 21:07:35 #

    ... bsp;(40회) / 스레브레니차 학살 : 네덜란드의 용기가장 많이 읽힌 글은 람보르기니 에스토크 외형 공개! 입니다.가장 대화가 활발했던 글은 자랑스런 참수리 입니다. ( 덧글 113개 / 트랙백 1개 )내이글루에 가장 덧글을 많이 쓴 사람은 계란소년 입니다.밸리 대표글은 단순히 가장 최근글 아닌가 싶은데, 선정 ... more

덧글

  • 少雪緣 2009/11/11 14:57 #

  • ㅋㅋㅋ 2009/11/11 18:57 # 삭제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조장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오토군 2009/11/11 15:00 #

    이런 화력덕후들.(...)
  • Luthien 2009/11/13 21:09 #

    스탈린의 후예들...
  • blakparade 2009/11/11 15:12 #

    40m라니...직경이...?그거, 쏠 수는 있습니까...?
  • Earthy 2009/11/11 15:20 #

    76km도 발사한 나라에서 겨우 40m를 못 쏠리가 없죠...;;;
  • Luthien 2009/11/13 21:09 #

    76km 함포도 있는 판국에 그정도야...
  • Niveus 2009/11/11 15:20 #

    40미터포에 20미터 보조포로 달고 있군요.
    부카니스트의 환상적인 테크놀로지가 아니었으면 반파로 끝나지 않았겠죠. 덜덜덜
  • Luthien 2009/11/13 21:09 #

    남북전쟁은 궤도상에서 벌어질거라 감히 예측해 봅니다
  • 엘레시엘 2009/11/11 15:42 #

    충무공이시여! 조상의 화력덕후 전통, 한국군이 충실히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응?)
  • Luthien 2009/11/13 21:10 #

    오오
  • 미친과학자 2009/11/11 15:44 #

    포신에_배가_통째로_들어갈_기세.jpg
  • ­ 2009/11/11 20:11 #

    배만_들어가면_다행.mpg
  • Noctis 2009/11/11 21:03 #

    배를 쏘는군요!( ....)
  • 운향목 2009/11/12 01:27 #

    참수리 발사![...]
  • Luthien 2009/11/13 21:10 #

    발사
  • 별빛수정 2009/11/11 16:25 #

    부카니스탄의 포수는 85mm포를 2분간 50발 쏴서 30%의 명중률을 보여줍니다(...) 사통장치 따위 뉴타입으로 커버하면 됩...(퍽)
  • Luthien 2009/11/13 21:10 #

    굉장하군요
  • IEATTA 2009/11/11 16:28 #

    하지만 아무리 화력덕후라해도 뉴타입들이 드글드글한 부카니스탄인만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빔판넬로 포탄을 격추했을지도 모르죠.. (믿으면 골룸2세)
  • Luthien 2009/11/13 21:10 #

    이미 지구권 이야기가 아니네요
  • Ya펭귄 2009/11/11 16:54 #

    3초만에 시속220km로 가속하는 렉스턴 따위는 저자리에 끼지도 못하겠군요.....

  • Luthien 2009/11/13 21:10 #

    한반도는 초병기의 세계입니다.
    드래곤볼의 Z전사들 정도는 데려와야...
  • Triumph 2009/11/11 16:58 #

    여기까지 설렁탕배달되겠습니다 -----------------------------
  • Luthien 2009/11/13 21:10 #

    맛있네요
  • 이네스 2009/11/11 17:03 #

    그래도 우리 육방부에겐 초속 50km의 견마가 있다능! ㅋㅋㅋㅋ
  • Luthien 2009/11/13 21:10 #

    아광속의 라팔이...
  • ㈜계원필경 2009/11/11 17:05 #

    포신 청소할려면 죽어날듯;;;
  • Luthien 2009/11/13 21:11 #

    자동으로 하지 않을까요
  • ssn688 2009/11/11 17:06 # 삭제

    연합 초기 보도에선 북한쪽에 85mm 언급이 없었던 듯한데 어째 후속보도에서 그런 수치가 들어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설마 군사 관련 게시판 보고 기사 쓴 건 아니겠지? (사건 당일 베지밀에선 보도 원문에도 없는 85mm를 전제해놓고 얘기하는 게 참 이상하더군요)
    그나저나 참수리가 85mm 15발을 맞고도 견뎠으며 사상자가 없었다니, 이거 티거급 방호력이군요.
  • 카린트세이 2009/11/11 17:38 #

    주포 구경이 40m 인데야 압연강판 100mm 바르는게 일이겠습니까.... (......)

    정말이지 40m 함포야 그렇다 치더라도, 저 85mm 주포는 어디서 튀어나온건지.....;; 정말 기사를 발로 쓰나...;;
  • Luthien 2009/11/13 21:11 #

    85는 그냥 근거없는 이야기 같습니다
  • highenough 2009/11/11 17:54 #

    우리 해군이 이렇게 대단한 곳인 줄 이전엔 미처 몰랐어요!! (털썩..)
  • Luthien 2009/11/13 21:11 #

    육해공 모두 굉장합니다
  • zert 2009/11/11 18:12 #

    내우주 병기인듯(.........)
  • Luthien 2009/11/13 21:11 #

    궤도전투용입니다
  • 凡人Suu 2009/11/11 18:18 #

    소규모 충돌에 국가간 전략병기를 동원하다니, 무슨 생각인 걸까요. 국방부는(......)
  • Luthien 2009/11/13 21:11 #

    북한도 그에 필적하는 병기를 동원한것 아닐까요
  • 히무라 2009/11/11 19:01 #

    대함 거포주의가 생각나는 이유는 대체?!
  • Luthien 2009/11/13 21:11 #

    사실이니까요
  • 시쉐도우 2009/11/11 19:14 #

    40미터 구경 함포를 꺼내들다니!! 대행성급 함포를 마구 쓰면 어떡합니까? 이러니 미쿸과 유엔에서 "니들 좀 자제~"라고 덜덜덜 거렸군요. (믿으면 뭐다??? 어?)
  • Luthien 2009/11/13 21:11 #

    어?
  • 데프레 2009/11/11 19:28 # 삭제

    대우주용 전투기 라팔 쇼크가 대단하긴 대단했던 모양입니다.
  • Luthien 2009/11/13 21:12 #

    지상 해상 가릴것 없이...
  • 아빠늑대 2009/11/11 20:41 #

    40m 함포를 4만발 쐈다는 소식도 들렸으니... 아... 지구의 멸망입니다
  • Luthien 2009/11/13 21:12 #

    외계인이 쳐들어 온듯...
  • 돈키호테 2009/11/11 20:58 #

    역시 미국이 아프간 파병을 요청한 이유가 다 있었군요.
    탈레반 따위는 20분 안에 씹어먹을 기세.

    근데 저걸 맞고도 버틴 부카니스탄의 전함은 얼마나 튼튼하단 말입니까.
  • Niveus 2009/11/11 21:16 #

    부카니스탄의 우주기술은 이미 배리어 기술을 상용화시킨겁니다(덜덜덜)
    ...믿으면 MB
  • Luthien 2009/11/13 21:12 #

    20초면 됩니다.
  • 瑞菜 2009/11/11 21:19 #

    한민족이 대단은 하군요. 남북한이 저런 슈퍼로봇대전에도 안 나올 초병기들을 개발하다니.
    다만 북한은 요즘 생체실험을 한다더니 뉴타입을 개발하려는 것 같습니다.
  • 이메디나 2009/11/11 23:15 #

    강화인간이 아닐까요!!!
  • 몽몽이 2009/11/11 21:20 #

    뭘 이런걸. 사론곡필이 좀 있으면 이정도쯤은 캐바르는 부카니스탄의 비밀 무기를 공개할 거임. ㅋㅋ
  • Luthien 2009/11/13 21:13 #

    사실 은하 2호인지 운하 2호인지 하는 로켓은 저 함포에 대항하기 위한 하이저 빔포 기술을 가지러 명왕성에 갔다는 설도...(...)
  • 역성혁명 2009/11/11 21:23 #

    우왕 동북아의 중심국가로써 잘 하고있네요. (믿으면 골룸)
  • Luthien 2009/11/13 21:13 #

    강력합니다
  • 을파소 2009/11/11 21:29 #

    한민족이 우주정복을 하지 못한 이유는 분단되어 서로를 견제하고 있기 때문이군요.
  • Luthien 2009/11/13 21:13 #

    합치면 외우주로 정복나갈 기세입니다
  • 제6천마왕 2009/11/11 21:34 #

    오오 찬양하라 화력덕후 국방부 오오.
    그리고 그런 엄청난 포격을 받고도 버틴 부카니스탄의 함선들.

    오오오오오오.
  • zert 2009/11/12 09:53 #

    국방부? ㄴㄴ
    포방부 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
  • Luthien 2009/11/13 21:13 #

    끔찍합니다
  • 계란소년 2009/11/11 21:38 #

    대질량탄
  • Luthien 2009/11/13 21:13 #

    탄속이 궁금합니다
  • mmst 2009/11/11 21:52 #

    참수리로_지구를_정ㅋ벅ㅋ.txt
  • Luthien 2009/11/13 21:13 #

    저런 배가 수십척이니까요
  • 딴나라당 2009/11/11 21:52 # 삭제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은 "왜 퇴각하는 북한 경비정을 격침시키지 않았느냐"고 김태영 국방부 장관을 추궁하며 "현장에서 지키기 쉽지 않은 교전규칙에 따라 경고통신, 경고사격을 할 필요가 있느냐"는 주장 (출처 : http://media.daum.net/politics/dipdefen/view.html?cateid=1002&newsid=20091111201015140&p=hani )

    왠지 전쟁 나지 않은 게 몹시 속상한 모양...
    경고통신, 경고사격 없이 격파사격을 원하는가 봅니다.
    진짜로 40M 포를 쏘고 싶었나 봅니다.
  • Luthien 2009/11/13 21:14 #

    보도대로라면 규정과 절차에 따라 잘 했는데 말입니다.
    배가 쏜다고 격침되는 물건인줄 아나봅니다
  • 라세엄마 2009/11/11 21:56 #

    왜 맞고도 반파밖에 안됐냐면요
    구경은 40m고 명중시 속도는 0.001m/s 라서 그런거에요....[...
  • Luthien 2009/11/13 21:14 #

    그거 날아가긴 합니까...
  • 라세엄마 2009/11/13 22:04 #

    근데 구경이 40m면 배 위에 얹히기만 해도 반파일텐데 [..]
  • LunaR 2009/11/11 22:04 #

    이지스함 대신 고속정 생산하자는 모 의원님의 말을 따랐어야 했던거군요
  • Luthien 2009/11/13 21:14 #

    임종인 제독님의 선견지명입니다
  • 원똘 2009/11/11 22:29 #

    그런데 참수리호 라는 배가 그정도 인가요?? 85mm 전차포를 함교근처에 15발이나 맞고도 멀쩡하고
    사상자도 없고..... 참수리호도 뭔가 바리어장비가 있는듯.
  • Luthien 2009/11/13 21:14 #

    85mm 는 오보라고 합니다
  • 대한민국 친위대 2009/11/11 22:36 #

    이거 뭐 참수리급 전함인가요. 20세기 초로 가면 대영제국의 드레드노트를 발라버릴 기세. (틀려!)
  • Luthien 2009/11/13 21:14 #

    현실의 미해군도 발라버릴 기세입니다
  • 산지니 2009/11/11 22:54 #

    아 글내용에 웃고 태그에 한번더 뿝습니다
  • Empiric 2009/11/11 23:00 # 삭제

    북한군은 AT필드를 상용화&소형화에 성공한 게로군요.
  • Luthien 2009/11/13 21:15 #

    롱기누스의 탄을 만들 듯.
  • 정호찬 2009/11/11 23:47 #

    이거 뭐 등선육박전 펼치면 승조원 전원 소드마스터 될 기세.
  • Luthien 2009/11/13 21:15 #

    그것을 위한 개이투입니다
  • 萬古獨龍 2009/11/12 00:04 #

    야마토와_비스마르크를_찜쪄먹는_승리의_참수리.jpg
  • Luthien 2009/11/13 21:15 #

    우주전함 야마토도 버거울 거 같습니다
  • 갈가마귀 2009/11/12 00:05 #

    ...참수리에 40MM가 있었던가... 아 해군 병기병으로 3개월 전에 전역했는데 벌써 기억이 안나 ㄱ-;;
    200번대 구식 참수리 여서 그런가... 300번대도 많이 왔는데 기억이 안나느군요 ㄱ-;;;
    아놔 건망증... 그나저나 윤영하 함 (예전에 참독수리 급이라고 한댔던가?) 같은 함정은 언제쯤이나
    실전배치 될지 궁금하군요. 미니 KDX란 말을 들을 정도로 충실한 배이지만 고장이 굉장히 잦아서
    아직 많이 기다려야 하나...
    (군생활에서 가장 행복했던 기억중에 하나가 윤영하 함에서 밥 얻어먹었을 때 ㄱ-;;)
  • Luthien 2009/11/13 21:15 #

    중기부터 들어갔지요 기존 30 대신.
  • 대도서관 2009/11/12 03:07 #

    이 치트공이 쓰시던 판옥선의 총통도 사실 구경에서 0이 하나 더 많다죠(..)
  • zert 2009/11/12 09:54 #

    ㅎㄷㄷ 괜히 통제사께서 "아놔 철부족 OTL" 이러신게 아닌듯...
  • paro1923 2009/11/12 08:53 # 삭제

    젠장... 배에서 '공밀레~~' 소리가 은은하게 들립니다. (......)
  • Luthien 2009/11/13 21:16 #

    외밀레~~ 소리도 들리네요
  • 궁상각치우 2009/11/12 09:47 #

    최근 태양계내의 전쟁에서 화성인이 목성인측에 참전함으로써 윤영하함과 라팔만으로는 힘들다는 판단에 대 화성견제용 병기로 참수리를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 Luthien 2009/11/13 21:16 #

    사실 화성을 위해 참수리를 먼저 만들고 명왕성 정벌용으로 윤영하를 만든 것 같습니다. 참수리쪽은 단지 기밀해제가 좀 느렸던 거지요.
  • sephia 2009/11/12 11:01 # 삭제

    여기까지 제 2차 설렁탕 배달 되시겠습니다.(본인까지.)----------------------------------------------
  • 쿠라사다 2009/11/12 13:08 #

    목성을 정복한 전우주적 무력집단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저정도 스펙이 필요한 거군요. 잘 알았습니다.
  • Luthien 2009/11/13 21:16 #

    그런 것 같습니다
  • Ha-1 2009/11/12 16:11 #

    과연 환국의 후예 (...)
  • Luthien 2009/11/13 21:16 #

    과연, 지구따윈 미개인들에게 주고 우주로 갔군요
  • 다크엘 2009/11/12 18:51 #

    아니 바다에서 저런걸 쏘면 대체 반동이;;;;;;
  • Luthien 2009/11/13 21:17 #

    사실 조석간만의 차도 다 반동 때문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
  • 무명 2009/11/13 19:12 # 삭제

    백배가 아니라 천배 아닌가요?
  • Luthien 2009/11/13 21:17 #

    아이쿠 0을 하나 빼먹었네요
  • LONG10 2009/11/13 23:15 #

    아직도 분단국가인 이유가 합치면 세계를 정복할 기세여서
    미쿡과 쏘련이 막고 있었던 거군요. (...글은 읽었냐?)

    그럼 이만......
  • KANA 2009/11/14 17:20 # 삭제

    저런걸 맞고 반파라니... 부카니스탄에는 안문호라도 있는걸까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