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북미 럭셔리 시장 딜러정책 탈것뭉치



WARDS 에 재미있는 기사가 떴네요.
HMA의 두 대인배, 존 크라프칙 대형과 데이브 주초브스키 사범(...)께서 제네시스와 에쿠스를 프리미엄화 하면서, 현대 딜러들에게 "매장 안에 럭셔리 쇼룸" 을 설치하는 방식을 주문하고 있답니다.
즉 별도의 럭셔리 딜러에 500만, 1000만 달러씩 투자하느니 선택된 딜러들에게 매장 내 특설 구간을 설치한다는 겁니다.
이것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독립이 아니라, 고급차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수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추진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제네시스와 에쿠스를 판매하고 싶은 현대 딜러들은 본사의 기본 평가를 통과한 후, 본사에서 직접 지원하는 프리미엄 쇼룸 킷과 에쿠스 이니셜 파츠 킷, 스페셜 서비스 툴 등을 받아와 매장 내에 배치하는 식으로 매장 내 매장을 구성합니다.
동시에 특설 쇼룸을 운용하기 위해서는 엄격한 훈련과 각종 정기 체크를 통과해야 합니다.
크라프칙 대형 께오선 이런 방식을 럭셔리 브랜드란 성배에 예산이란 독을 풀지 않고 들이킬 수 있는 괜찮은 카드라고 평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진출의 핵심이 될 에쿠스 북미형은 올해 가을에 진출하고, 내외장을 좀 바꿔줄거라고 합니다. 가격은 풀옵 96000달러를 찍을지도 모른다나요 (...)

덧글

  • 로리 2010/01/03 08:22 #

    따로 딜러망 만들기는 어렵고, 그렇다고 보급형 차랑 딜러망으로 팔기도 어려우니....
  • Luthien 2010/01/04 02:16 #

    이 불황에서 번화가쪽 럭셔리 딜러 잘못 잡았다간 크게 데이죠.
    사실 저건 도요타도 사이언에 쓰고, 폭스바겐도 페이튼으로 밀었던 정책인데...사이언은 밸류가 다르고 페이튼은 실패했지요. 결과는 좀 더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 SHUK 2010/01/03 10:48 #

    푸..풀옵이 슈퍼카급...ㄱ-
  • Luthien 2010/01/04 02:16 #

    뭐 하이앤드 가격 생각하면...
  • 235235 2010/01/03 12:26 # 삭제

    풀옵 96000을 찍는다는 소리는 한국차 가격 그대로 달러화 한게 와전돼서 그렇구요, 절대로 그렇게 높게 안올라갑니다. 왜냐면 다른 현대 라인ㄴ업과 가격차가 너~무 벌어지거든요. 아마 5만 정도가 될듯 합니다.
  • blakparade 2010/01/03 12:47 #

    현재 센티니얼로 팔린다는 구형 에쿠스 풀옵 찍으면 8만 까지는 간다고 들었는데요...;;
  • Luthien 2010/01/04 02:26 #

    제닛 V8 풀옵 MSRP 가 4만 5천 좀 넘어간다는데 5만은 너무 저렴하지 않을까요.
    9만이라는 건 옮겨적으면서도 좀 회의적이었습니다만, 렉서스 LS 460 풀옵이 7만 후반까지 올라가니, 낮춰잡아도 6만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리무진이라면 7만 후반도 시장 기준으론 그렇게까지 무리한 가격대는 아니고요.
  • 2353 2010/01/03 15:03 # 삭제

    센테니얼? 북미에는 팔지도 않아요..
  • ㅇㅇ 2010/01/04 02:33 # 삭제

    2000년에 아는 양키가 XG를 뽑았었거든요.
    그런데 좋다고 걔네 아빠가 에쿠스 샀더라구요.
    구하려면 구할 수는 있는 모양.
  • 2353 2010/01/04 04:03 # 삭제

    아는 양키가 어디사는데요? 미국 캐나다는 각각 25year 15year import law 때문에 한국차인 에쿠스는 절~대 못구합니다. 따라서 양키가 뻥을쳤던지 님이 뻥을친건지 둘중에 하나.
  • 2353 2010/01/04 04:06 # 삭제

    단하나 한국에 살던 분이라면 미국으로 이사할때 가져갈수 있지요.
  • ㅇㅇ 2010/01/04 06:49 # 삭제

    보스턴이었습니다. 00년이 아니라 01년이군요.
    그 양키가 XG를 사서 같이 드라이브했는데 걔네 아빠가 조수석에서 좋다고 자기는 에쿠스 사야겠다고 했습니다. 최소한 존재랑 구하는 법을 알았던 거 아닐까요?
  • RedBang 2010/01/04 08:18 #

    그러니까 산게 아니라 사야겠다고 말한거잖아?
  • Eraser 2010/01/03 16:09 #

    내용만으로도 손발을 오그라들게 만드는 내용들인듯 :(

    (세상이 횬기차 라인업에 10만달러 모델이라니!)
  • Luthien 2010/01/04 02:26 #

    근데 대체 뭘 발라야 10만까지 가죠?
  • ㅇㅇ 2010/01/04 02:32 # 삭제

    내장 그렇게 해놓고 10만이라니...
    한국처럼 에쿠스 탈 수 밖에 없는 사람들 있는 것도 아니고... 미국은 외교관도 미제 차 타야된다던데 누구한테 팔려고 그러죠...
  • Spearhead 2010/01/03 18:57 #

    세상은 아직 현기차에게 5만달러 이상의 가격은 허락하지 않을겁니다(...)
  • Luthien 2010/01/04 02:27 #

    풀옵 리무진 버전에 국내에 아직 없는 5000cc급 + 북미 추가 에디션 같은걸로 하면 어찌저찌 8만까진 가지 싶지만, 그 이상은 저도 짐작이 가질 않네요. (-_-)
  • W16.4 2010/01/05 08:21 # 삭제

    에쿠스 리무진이 V8 5.0l 엔진 씁니다.

    http://www.aboutcar.co.kr/1178
  • RedBang 2010/01/04 03:36 #

    9만 달러가 넘는 현대차를 사는 사람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주미 한국 대사?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