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EECO : 현대 뒤통수에 강한 일격 탈것뭉치




스즈키가 1박스 (1.5박스?) 소형 패밀리카인 ECCO입니다.
뭔가 다마스 스러운 외형 (...)에 엔진도 73마력짜리 1.2L, 정말 별볼일 없는 찹니다만....
이게 한국돈으로 600만원 이하의 가격에 갖출 거 다 갖춘 상태로 인도에 깔린다면 이야기가 좀 달라지죠. (...)
인도 현지회사인 마루티와 함께 내놓은 덕에 i10 현지가보다 저렴합니다.
물론 타타 나노는 저기에 비하면 반값입니다만, 짐도 사람도 바리바리 싣고 다닐수 있는 원박스를 무려 스즈키(인도에선 도요타 취급) 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인도에서는 벌써부터 대기수요가 쌓여서 히말라야 산맥을 이루고 있다네요.
초저가 대응차종이 없는 현대로서는 정말 뒤통수 맞은 기분일 듯.

ps: 그러고 보니 한국 경상용 수요가 없는 것도 아닌데 요즘 안 만드네요. 상용한정 길이 10cm, 디젤 1.1까지 풀면 쓸만한 차가 꽤 나오지 싶은데 말입니다.





덧글

  • 하늘이 2010/01/11 09:00 #

    기아의 타우너를 다시 만들어야 할 듯? 엠블렘은 현대꺼 달아서... ^^;;
  • Luthien 2010/01/13 12:24 #

    새로 만드는게 좋을 텐데 말입니다
  • Ha-1 2010/01/11 09:04 #

    오 멋지군요. 사이드미러는 없어지겠지만.. ㅎㅎ
  • Luthien 2010/01/13 12:25 #

    (먼산)
  • blakparade 2010/01/11 09:51 #

    저 차 사이즈가 다마스보다 작나요?? 인도야 잘 팔릴지 몰라도...;; 그나저나 현대는 초저가차 없으면 인도에서 그냥 관광당할듯...;;
  • Luthien 2010/01/13 12:25 #

    좀 더 큽니다.
  • 카린트세이 2010/01/11 12:37 #

    옛날 타우너나 다마스, 라보, 티코 등이 뭐가 어떻다 어떻다 해도 정말 괜찮은 차였는데 말이죠....

    아직까지도 간간히 눈에 띄이고 중고차 시장에서도 은근 수요가 꾸준히 있다고 하는걸 보면 스즈키 ECCO 같은 경우에는 국내에 팔아도 괜춘할듯 싶습니다.
  • Eraser 2010/01/11 14:31 #

    (진베이 진베이..)
  • Luthien 2010/01/13 12:25 #

    (먼산)
  • Eraser 2010/01/11 14:23 #

    박스카/MPV/미니밴 시장에서 상당히 소극적인 자세로 임한 댓가를 인도에서 맞게 되었군요

    (15인승짜리 초장축 승합차가 굴러다니던 시절도 있었건만)
  • Luthien 2010/01/13 12:25 #

    싼 차가 수익 안나온다고 징징대지만, 급할 대 불 꺼주는 것도 작은 차.
  • areaz 2010/01/11 16:32 #

    600만원대라면 겁나게 싸군요.
    다마스/라보는 현재도 우리나라 경상용차 시장의 독보적 존재죠. 1톤트럭들의 미친듯한 가격 인상도 그렇고 소용량 운송수요도 꾸준하거든요.
    다마스/라보를 신규격 사이즈로 키우고 안전도 보강에 엔진도 1.0 DOHC/LPI 탑재하면 바람직한데 돈없는 지대가 신차 개발을 빨리 못해내고 있다는 문제가..
  • Luthien 2010/01/13 12:25 #

    이리저리 자영업자들 쓸 곳이 많은 차죠.
  • 시쉐도우 2010/01/13 00:04 #

    가족 구성원이 많은 동네+짐도 실을 수 있는 영업용의 잇점이 상당할 듯 싶네요. 어차피 고속으로 달릴 것도 아니고....
    (다XX보단 안전하겠죠?: 아직도 다XX가 발라당~'배째!' 하고 누운 걸 본 기억이 생생...-.-;;)
  • Luthien 2010/01/13 12:26 #

    글쎄요 (...)
  • 세피아 2010/01/13 11:01 #

    기아차!!! 뭐하냐!!! 타우너를 복원시켜라!!!!
  • Luthien 2010/01/13 12:26 #

    될까요 그게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