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악몽의 주간 탈것뭉치


0. ABC 에선 스로틀 게이트라고 부르네요. 앞으로는 용어를 통일해 쓰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하시는 분들도 태그 통일해주시면 아마 관련 포스팅을 쉽게 연계할수 있을 듯)

1. 리콜조치 대상은 유럽판매 8개차종까지 늘어났습니다.
총 리콜 대상은 북미-유럽-아시아를 합쳐 900만대에에 달합니다.

2. 컨슈머 리포트에서는 도요타의 페달 리콜에 대해 "차량에 완전한 안전성을 제공하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며 비추 평가를 때려버렸습니다. 우와 잔인해.

3. 창업주 후손으로 오랫만에 정권 (...) 을 잡은 도요타 아키오 회장은 간접적인 책임 (아마도 사퇴)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4. GM 과 포드는 "도요타 차를 몰고 와서 자신들의 차를 사가는 고객에게 1000달러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는...정말 굉장히 치사한 마케팅에 착수했습니다. 문제는 현대까지 은근슬쩍 따라한다는 것. (...)

5. 폐쇄가 확정된 켈리포니아 누미 GM-도요타 합작공장에 라스트 보스가 등장하셨습니다.
UAW 와 전미 트럭운전자 조합이 집결해서 공장폐쇄 반대 시위에 착수했다는군요.

6. 사실 차분히 보면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 + 역대 최대 규모의 리콜이라는 점을 제외하고 본다면 (절대 제외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통상적인 구동계통 리콜과 기술적으로 결정적인 차이가 있는 건 아닙니다. 외려 미쓰비시의 가속페달 또각 내지 브레이크 파열 건이 훨씬 더 난감한 경우였지요.
그런데 어째 매트걸림에 편승해 페달 구조 문제를 묻어가려던 건이 커지더니, 분위기가 장난 아니게 돌아가네요.

한줄요약 : 심각하다 싶을 정도로 삼복구타당하고 있음. 이것이 도요타 배싱인가.

핑백

  • ㈜ Luthien's 망상공방 : 도요타 스로틀 게이트 이야기, 기타등등. 2010-02-02 07:28:30 #

    ... 들이 덕지덕지 붙는 건...아무리 잘 봐주려 해도 썩 유쾌한 광경은 아니니 말입니다. 일단 이것 저것 과거의 사례가 언급되니 사건의 발단부터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포스팅 (1) (2) 등등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1. 현재 스로틀 게이트의 핵심은 도요타 일부 차종에서 발생하는 조작외 급가속입니다. 이렇게 흐리멍텅한 해석이 나오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업체 ... more

덧글

  • 措大 2010/01/30 10:06 #

    4번...기절. 정말 저 동네의 풍습에는 아직도 놀랄 구석이 참 많으니...
  • 시내루 2010/01/30 15:37 #

    저도 4번은 정말 정서적으로 이해가 안가요.
  • Luthien 2010/01/31 07:51 #

    우리나라 업체도 껴있는걸요 뭘. (...)
  • blakparade 2010/01/30 10:36 #

    도요타가 1위만 아니었어도 이렇게까지 까이진 않았을텐데...;;
  • Luthien 2010/01/31 07:51 #

    사실 누적된 게 터질 차례라...
  • 바비 2010/01/30 11:07 #

    미국 높은 분들 입장에선 이만한 호재가 없을 듯 싶으니, 기회는 이때다 우다다 때리는 거겠죠.


    라지만, 도요타는 워낙 싫어해서 좋아라 하면서 구경중입니다.
  • Luthien 2010/01/31 07:51 #

    무다무다무다무다
  • shyni 2010/01/30 11:12 #

    이때가 기회다 라고 앗쌀 다구리 날리는 느낌임.... (......)
  • Luthien 2010/01/31 07:51 #

    사실 저런 공격에 취약한 업체기도 합니다.
  • 안모군 2010/01/30 11:30 #

    까고싶은 넘이 제대로 걸렸으니 죽어라 패는 분위기인듯.
    그나저나 NUMMI 공장은 1990년 초반까지만 해도 경영학계의 우수사례 대접받던 곳인데, 이제는 그야말로 J to the 亡 모드인 듯?
  • Luthien 2010/01/31 07:52 #

    누미 공장이야 건설 당시부터 소수파들에겐 "급하면 제일 먼저 터질 공장" 취급 받았지요.
    예견대로 되어 버렸고.
  • jj 2010/01/30 11:34 # 삭제

    도요타가 간땡이가 부은거죠..초기에 진화를 했어야 하는데..
  • Luthien 2010/01/31 07:52 #

    그래서 "기본" 이야말로 가장 강력한 생존술이라는 말이 나오는 듯.
  • 忘夜 2010/01/30 11:37 #

    레이드 당하고 있군요...
  • Luthien 2010/01/31 07:52 #

    공대모집중...
  • ViceRoy 2010/01/30 13:12 #

    와 4번 신선하네요.. 여러 의미로..
  • Luthien 2010/01/31 07:52 #

    그러게 말입니다
  • Eraser 2010/01/30 13:42 #

    멋진녀석들 무려 도요타를 미끼로 할인공세를 펼치다니 (...)
  • Luthien 2010/01/31 07:53 #

    저라면 사죄성 할인으로 받아칠듯. (...)
  • 게온후이 2010/01/31 00:06 #

    사실 적의 불행은 나의 행복이니까요. 일단 도요타가 없어지면 저걸 누가 당하게 될지는 둘째치고 팰때 같이 패는게 남는장사
  • Luthien 2010/01/31 07:53 #

    그건 무슨 정글...
  • 명상 2010/02/01 17:27 #

    4번 같은 경우는 대전격투 게임에서 가드만 계속하다가 상대가 지치면 필살기로 후려버리는 격이군요. 정발 치사하군요 -_-;;
    하지만 상당히 유요한 전략일듯... 뭐 사실 저런 영업 전략은 애당초 일본이나 한국 같은 후발 제조업체가 재미를 톡톡히 본 방법이니까요. 적의 전략을 훌륭히 내것으로 만드는 군요(...)
  • ........ 2010/02/02 18:30 # 삭제

    근데 누미 공장은 합작 공장이라고 알고 있는데... 애초에 시작은 지엠이 망하고 나서 도요타가 도무지 운영 못해서 덩달아서 손 뗀건데... 라스트 보스가 왜 저러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아무리 일자리가 중요해도 그렇지 단독으로 운영한 것도 아니고 둘이서 공동운영 한거 한 쪽이 철수하면 도요타 혼자서 운영하기 힘들텐데 말이죠. 그리고 누미 공장이 왜 건설당시 부터 부정적으로 취급받았는지 이유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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