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올시즌 최강 머신은 페라리 F10? 탈것뭉치



발렌시아 테스트에서 마사가 1, 2일. 알론소가 3일째 최고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타임차가 그렇게까지 큰 건 아니지만 지속적인 세팅 변경 속에서도 일정한 우세를 점했다는 건 고무적인 일입니다.
새로 붉은 수트를 입게 된 알론소는 일단 자신들이 우세한 건 연료량 때문일지도 모르고, 단순한 랩타임 보다는 많은 랩에서 시스템의 신뢰성을 입증하면서 종합적인 성능을 끌어올리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겸손을 떨었습니다.
(대신 자기는 세팅 적응에 애먹었다 -그런데도 1등이지롱- 이라는 은근슬쩍 자화자찬도 포함)
재미있는 건 알론소가 "자신의 기록은 이틀간 마사가 셋업 해준 덕이다" 라고 한 대목인데, 마사의 머신 개발능력이 그정도였나 싶습니다. 최근 괄목상대하긴 했습니다만...
한편 다른 팀들은 공통적으로 더블 챔프 진용의 맥라렌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에어로 다이내믹스 포럼에서 쉽게 해석하기 어려운 부분을 굉장히 많이 쓰고 있다나요.
자세한 건 바르셀로나 쪽에서 구체화될 듯.



덧글

  • xavier 2010/02/05 10:33 # 삭제

    그거로 보니 F-1 신경안쓴지 올해로 5년째네요. 마사가 그렇게 컸나요? 마지막으로 본게 사우버에서 뛰고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 Luthien 2010/02/06 13:09 #

    슈미랑 뛸 땐 정말 애송이었는데...
  • L.E.D 2010/02/05 11:13 # 삭제

    마사는 페라리 탑 드라이버 되나 했더니, 알론소가 왔네요(......) F-1계의 콩(!?)
  • Luthien 2010/02/06 13:09 #

    그러게요
  • 계란소년 2010/02/05 12:55 #

    맥라렌의 에어로 디자인이 매우 특이하더군요. 자기들도 효과가 다소 확신이 안 서는지 물감칠도 하고...
  • Luthien 2010/02/06 13:09 #

    더블디퓨저 급은 아니지만 굉장한 다운포스가 나온다는 소문입니다.
  • 오오오뷰 2010/02/05 13:04 # 삭제

    아 페라리 드라이버 훈훈하네요 ㅋㅋ
  • Luthien 2010/02/06 13:09 #

    긔엽긔
  • 히무라 2010/02/05 18:53 #

    페라리가 간만에?!
  • Luthien 2010/02/06 13:09 #

    그런데 이물질 징크스 때문에...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