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최원석기자 뻘드립 (주의 : 폭소흉강파열 우려) 탈것뭉치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4/04/2010040400857.html

이거 보고 웃다 사망할 뻔 했습니다.

1. 최모기자, 자기 애가 네발자전거 타다가 보조바퀴 떼도 질겁할듯.
아니 애초에 밸런스 샤프트가 왜 필요하고 왜 다는지는 아는 걸까요.

2. 미국엔 디젤엔진 안파는데 왠 국내 디젤이랑 미국 가솔린을 비교?
참고로 R엔진 팔리는 유럽쪽에도 2.0엔 없고 조만간 2.2도 빠집니다.

기자질하기 편리한 세상입니다.
덕분에 저도 알바 잘 하고 있지만요.

ps: 그러고 보니 모처에선 K5 인테리어에 카본매시 들어가고 직물에 스티치 넣는것도 원가절감이라고 까더란...
이건 무슨 돼지목에 진주목걸이도 아니고 말입니다. lllOTL


덧글

  • 로리 2010/04/08 01:20 #

    저도 기자가 되고 싶....(쿨럭)
  • Luthien 2010/04/09 14:46 #

    디스플레이 전문 기자 아니신가요
  • blakparade 2010/04/08 01:24 #

    ...저 BSM이 왜 필요하고 왜 다는 지 모르겠어요...;; 알려주세요...;;
  • Luthien 2010/04/09 14:46 #

    핑백 + 위키피디아 참조하세요. (...)
  • W16.4 2010/04/08 07:49 # 삭제

    기아차 스포티지R 시승해보니…
    광주(전남)=최원석 기자 ws-choi@chosun.com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4/06/2010040602109.html?Dep0=chosunnews&Dep1=catnews&Dep2=economy05

    ...
    그러나 장점만 있는 건 아니었다. 공회전 상태에서는 상당히 조용하지만 엔진회전 수를 높여 급가속할 때는 '부밍 노이즈'('웅'하고 울리는 기분 나쁜 느낌의 소음)가 다소 심했다. 주된 원인은 디젤 엔진의 정숙성을 높이기 위해 들어가는 'BSM(밸런스샤프트모듈)'이라는 부품이 빠졌기 때문으로 보이는데 예전 투싼 iX의 급가속시 실내 소음 유입 문제와 같은 사안이다.

    현대·기아차가 신형 투싼·스포티지의 디젤엔진(휘발유엔진은 물론 포함)에서 BSM을 전부 빼버린 것은 전략적 판단일 수도 있다. BSM은 진동·소음을 잡아주는 대신에 엔진 구동에 '저항'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출력·연비를 높이기 위해서는 빼는 게 유리할 수도 있다. 또 BSM을 빼더라도 엔진 마운팅(차체에 고정하는 방법)이나 차체 강성 보강을 통해 진동·소음을 잡는 것도 일부 가능하다.

    그러나 이런 현대·기아차의 '기술적인 시도'에도 불구하고 부밍 노이즈는 확연히 느껴졌다. BSM은 르노삼성 QM5, GM대우 윈스톰 등 내수경쟁 모델에는 전부 달려 있으며, 투싼·스포티지의 윗급 모델인 싼타페·쏘렌토에도 전부 달려 있다. 또 세계 최고의 디젤엔진 숙성능력을 갖고 있다는 폴크스바겐의 국내 시판용 2L 디젤모델에도 전부 BSM이 달려 있다.
    ...
  • Luthien 2010/04/09 14:46 #

    ??
  • W16.4 2010/04/12 12:52 # 삭제

    제가 인용한 기사를 보시면, BSM 뺀 것은 출력과 연비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겨우 43시간 전에 쓴 기사에서는 원가 줄이려고 내수에만 BSM 뺐다고 적었습니다.
    43시간 사이에 BSM에 대한 생각이 바뀐 걸까요?


    [뉴스 블로그] 신형 투싼·스포티지에 소음방지장치 빠진 이유는…
    최원석 기자 ws-choi@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기사100자평(109)
    입력 : 2010.04.05 02:47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4/04/2010040400857.html

    기아차 스포티지R 시승해보니…
    광주(전남)=최원석 기자 ws-choi@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기사100자평(1)
    입력 : 2010.04.06 21:32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4/06/2010040602109.html?Dep0=chosunnews&Dep1=catnews&Dep2=economy05
  • Ya펭귄 2010/04/08 12:27 #

    오옷.... 조선일보의 대기자님과 맞짱뜨는 오뎅공의 기상!!!

    ....

    그런데 정면대결적인 양상의 글은 리스크가 좀 있다고 보여진다는....
  • Luthien 2010/04/09 14:47 #

    뭐 이런 마이너 블로그에 위대한 기자님께서 신경이나 쓰시겠습니까.
    맞붙어도 솔직히 밀릴 문제는 아니고요.

    그나저나 카드결제 에러나서 원문구입이 안되는 상황이...T-T
  • Eraser 2010/04/08 23:41 #

    카본도 진짜 카본패널 넣어야 품질향상이고

    스티치도 빨강이 노랑이 파랑이 퍼렁이 넣어야 품질향상..
  • Luthien 2010/04/09 14:48 #

    ...
  • 모모16 2010/04/09 13:42 # 삭제

    아... BSM을 필수부품인 것처럼 쓴 것이 문제였군요.
  • Luthien 2010/04/09 14:48 #

    네. 안다는게 낫습니다.
  • 개원석 2011/02/02 19:36 # 삭제

    최원석기자 아주 웃기던데ㅋㅋ현대 기아차는 무조건 ㅆㄹㄱ 취급하면서 폭스바겐 골프 찬양....다음날과 다다음날 조선일보 전면광고로 폭스바겐 골프 블루모션 등장ㅋㅋㅋㅋ아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