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모다쇼 : 람다 GDI, 감마 GDI, 8단 AT. 탈것뭉치



람다 GDI.



감마 GDI.



8-speed AT.

이걸로 현대 주력 가솔린 라인업은 모두 GDI로 진입한 셈.
소문의 8단은 상상 이상으로 재미있습니다.
구체적인 해설은 이후 시간나는 대로.

덧글

  • 계란소년 2010/04/27 11:58 #

    8단 중간에 BMW의 조이스틱이...
  • Luthien 2010/04/28 17:21 #

    그냥 대충 갖다쓴듯...
  • Ya펭귄 2010/04/27 12:05 #

    140마력...ㄷㄷㄷ...

    .....


    죠스바5호에 감마GDI를 때려넣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는 생각이 드는 중인 1인........ㅋㅋㅋ....

  • Luthien 2010/04/28 17:21 #

    그러면 세금 환상이겠는데요. (실제로 쏘타는 170마력 감마터보를 달뻔 했지만요)
  • Ya펭귄 2010/04/27 12:13 #

    그리고 8단 AT에서는 시프트 락업이 매우 적극적으로 사용되는군요.... 저쯤 되면 거의 수동기어랑도 별 차이가 안날 듯 하더라는....
  • Luthien 2010/04/28 17:21 #

    그렇지요 뭐.
  • Eraser 2010/04/27 20:04 #

    횬다이 변속기에 BMW 스틱이라니..

    ZF나 다른 8단이랑 비교해서 어느 정도의 가성비/내구성일지가 관건일듯
  • Luthien 2010/04/28 17:21 #

    내구력은 이미 '특정 차종' 에서 검증단계...
  • blakparade 2010/04/27 20:36 #

    현대도 8단인가...근데 얘들 7단은 만들어보고 8단 만든건가요?
  • Luthien 2010/04/28 17:22 #

    7단이나 8단이나 거기서 거깁니다. (...)
  • 여우 2010/04/28 00:54 # 삭제

    GDI 엔진은 1600cc랑 3800cc 두가지 버전으로만 나오는 건가요?

    다른 엔진 라인업엔 GDI가 적용 안되나요?
  • Luthien 2010/04/28 17:22 #

    GDI 는 감마/세타/람다 전 라인업에 다 올라갑니다. 투입 시기만 차이가 좀.
  • .... 2010/04/28 17:08 # 삭제

    7단과 8단은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5단과 6단자체도 큰차이가 없죠.. 기어하나 더 넣는 형식이니..

    현대 6단이야 아예 새롭게 만든거니 그래도..

    원래 7단 만들려다 8단 만든거죠.. 7단기어하고 8단기어의 차이점은 부품 몇가지 차이로 압니다 만들지도 어렵지 않고요..

    그러니 7단개발 한다고 하다가 8단 만든다고 하는것이고요..
  • Luthien 2010/04/28 17:23 #

    8단 좋지요...3.5톤짜리 차체에 박고 돌아다녀도 아직 별 문제 없다고 하니.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