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 북미 제 1, 2공장은 으스스한 곳이지 말입니다. 탈것뭉치



베라크루즈네 뉴멕시코입네 별소리가 다 나도는 북미 3공장설은 재껴놓고...
일단 라인조정은 확실시됩니다. 몇년 전 몽구스 할부지 말 대로 알라바마에 소형차 (MD) 라인이 들어가고 조지아로 산타페가 건너갔습니다. 소랭이 R이나 산타폭행이나 어차피 같은 플랫폼이니 이리 저리 구조조종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면 당연하달 수가 있겠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알라바마 HMMA는 연산 30만대짜리지 말입니다. 이미 제작년에 이미 29만대 찍었지 말입니다.
조지아에서 나가는 소랭이 R 이 월판 9000~10000대에 산타페도 월판 6000대 급이지만 알라바마제 소나타는 월판 18000대 넘겨서 20000대 보고 있지 말입니다. 북미 소모물량만 24만대 근접이지 말입니다.
거기에 세그C 담당하는 아방이도 띨띨하게 생긴 구형 주제에 월판 만대는 기본으로 넘겨주지 말입니다.
덤핑이니 떨이니 해도 MD 투입되면 더 팔릴게 뻔하지 말입니다.
땡쳐서 월판 만오천대씩 쳐줘도 년 18만대지 말입니다.
소나타蟲 이랑 아방이 미사일 디펜스 판매추산 따지면 못해도 연 42만대지 말입니다.
알라바마 오버워크지 말입니다. 그러니 일단 수출도 좀 해줘야 되지 말입니다.
소나타 나오는 아산공장 연산 28만대지 말입니다. 국내 베스트셀러라 국내물량 대기 바쁘지 말입니다.
소나타는 인정하고 넘어간다고 치지 말입니다.
그런데 아방이는 울산거지 말입니다. 울산 3공장 믿힐듯이 돌리면 30만대 후반대지 말입니다.
투싼ix 도 사실 MD 랑 같은 라인에서 나올수 있지 말입니다. 그거가지고 울산 2공장 3공장 많이들 싸웠지 말입니다.
두공장 합치면 칠십만대도 넘길 기세지 말입니다. 아방이는 국내에서도 수출까지 생산물량 충분히 댈수 있지 말입니다.
그런데 아방이 미사일 디펜스 라인이 바빠죽을거 같은 알라바마로 가버렸지 말입니다,
당연히 알라바마 증설 들어가지 말입니다.
벌써 알라바마에 세타엔진 연산 20만대짜리 증설들어갔지 말입니다. 듣기로는 확장도 되지 말입니다.
이거 원래 아산 물량이지 말입니다. 아산 물량 안늘리고 현지 공장 키워서 맞췄지 말입니다.
이래서는 울산 3공장 언제까지 바쁠지 알수가 없지 말입니다.
투싼도 날고길땐 월판 만대를 보지 말입니다. 일감 자주 끊기는 울산 2공장 밥줄이지 말입니다.
그런데 위에서도 말했지만 투싼ix 도 MD 라인에서 나오지 말입니다. 라인만 크면 혼류생산 되지 말입니다.
이건 동플랫폼 스폿히지R 도 된다는 거지 말입니다. 당연히 K5 도 손화타 라인에서 된다는 거지 말입니다.
어차피 키아랑 횬다이 플랫폼 혼용때문에 업체는 달라도 혼류생산 쉽지 말입니다. 슬로바키아 체코도 그렇게 돌아가지 말입니다.
당연히 알라바마에선 아무리 증설해도 저거 다 못먹지 말입니다.
알라바마에서 180km 쯤 가면 조지아 키아 공장 있지 말입니다. 조지아 연산 30만대지 말입니다.
맞지 말입니다. 알라바마랑 사실상 형제 공장이지 말입니다.
아방이급, 손화타급, 산타페급이 지금 북미판매량의 3/5 를 차지하지 말입니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는 뻔하지 말입니다.
2년 내에 언제든 북미 주력모델은 모조리 북미에서 생산할 수 있다는 거지 말입니다.
국내 신차경기 쪼그라들면 아산 울산 어찌될지 알수 없지 말입니다.
그때 파업이 먹힐지 저는 도저히 모르겠지 말입니다.
딴분들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하지 말입니다.

-일단 이건 지극히 일부.

ps: 전설의 북미 3공장까지 정말 30만대급으로 나오면 뭐가 어찌 돌아갈지 알 도리가 없지 말입니다...



덧글

  • 간지나나 2010/05/13 09:49 #

    글을 평범한 문체로 썼으면 훨씬 읽기가 좋을것 같네요
  • Luthien 2010/05/14 06:29 #

    지금 읽는 분이 적을수록 나중에 판매할 때 유리합...(퍽)
    ...죄송합니다.
  • Ya펭귄 2010/05/13 11:02 #

    The day is coming....

  • Luthien 2010/05/14 06:29 #

    예정된 그날이...
  • Alias 2010/05/13 11:27 #

    Terminator : You only postponed it. Judgment Day is inevitable.
  • Luthien 2010/05/14 06:29 #

    그러고 보니 터미네이터는 더 나올 확률이 없을까요
  • 少雪緣 2010/05/13 12:41 #

    CKD지 말입니다...
  • Luthien 2010/05/14 06:30 #

    사실 몇 가지 문제가 더 있지요
  • blakparade 2010/05/13 13:27 #

    ...평소문체가 좋군요...;;
    근데 이제 국내공장 노조 긴장 타야겠군요...;;
  • Luthien 2010/05/14 06:30 #

    긴장이 아니라 막을 방법이 없다는 쪽이 문제의 핵심
  • Eraser 2010/05/13 13:46 #

    금속노조는 여전히 별 반응이 없는것이..
  • Luthien 2010/05/14 06:30 #

    반응은 있는데 너무 늦었어요
  • 누렁별 2010/05/13 19:07 #

    "계획대로"?
  • Luthien 2010/05/14 06:30 #

    몽구스의 계획대로 하니 노조가 무슨 코브라 같습니다?
  • 엑스트라 1 2010/05/13 20:14 # 삭제

    현대차 - 지금은 내가 참지만 조금만 기다려라...
  • Luthien 2010/05/14 06:30 #

    차라리 지금 참지 말아줬으면...
  • df 2010/05/14 00:52 # 삭제

    승리의 몽구스지말입니다?!
  • Luthien 2010/05/14 06:30 #

    저런 승리 싫지 말입니다
  • Ya펭귄 2010/05/14 20:19 #

    저렇게 승리해봤자 사실 국내에 이득될 건 별로 없지 말입니다....
  • 눈팅 2010/05/14 19:47 # 삭제

    MD : 쎄타 없음 --;;
    MD 는 일단 울산 버전 미쿡 버전 둘 다 있지 말입니다.
    SL과 LM 은근히 세부가 달라 엿 먹이지 말입니다.--;;
    일단 댓수 650만대 직짜고 저 난리지 말입니다.
    어잿든 차가 안 팔리면 모두다 죽는 테크 트리 --;;
  • Ya펭귄 2010/05/14 20:20 #

    쎄타가 없으면 미주에도 감마GDI일까효?
  • HyunPPa 2010/05/15 10:24 # 삭제

    중국 공장에서 만든 누우 2.0 엔진이라던데....
    근데 어느 중국 공장을 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알파와 감마를 만들어서 러시아, 인도 그리고 터키에 공급하는 공장이라던데....

    http://rumors.automobilemag.com/6680493/news/report-hyundai-considering-us-elantra-production/index.html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