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테 하이브리드 택시 탈것뭉치


잠실에서 우연히 찍은 포르테 하이브리드 택시.
가만 생각해 보니 현기차가 가스 + 하이브리드를 시도한 건 관련기술 미비도 문제였지만, 택시 같은 상용차량 시장도 겸사겸사 고려했던 게 아닌가 싶네요. 일단 주행환경 부터가 큰 힘 필요없고 가다서다가 많은 장시간 주행이니.
...그래 봐야 하이브리드로서는 쓰레기에 가까운 연비 + 초단시간 판매후 후속지원 대충 하고 단종이라는 막장 크리티컬은 용서하기 어려운 대죄임이 분명합니다만.

그래도 준중형 + 하이브리드라는 개념 자체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초기형 중형차 수준으로 넓어진 준중형이라면 택시로 나쁠 건 없지요. :D



덧글

  • Ya펭귄 2010/06/22 10:36 #

    i. 일단 택시요금도 준중형급으로...(굽신굽신...)

    ii. 붕어브리드가 계속 500대 정도 수준으로는 팔리는 걸로 봐서는 아직 단종크리는 아닐 듯 합니다... (복어브리드만 단종되었을지도...)
  • Eraser 2010/06/22 17:17 #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1세대이지만 판매량도 성능도 망했다는 기록만 남기고...
  • Ya펭귄 2010/06/22 21:03 #

    붕어브리드 이전에 뷁브리드도 있었습니다...

    물론 성능은 젖망이래서 관공서차량 밀어내기 신공이 시전되었....
  • Eraser 2010/06/22 23:52 #

    그 하이브리드는 외산 떡칠에 ZF제 모듈 쓰면서 수정이나 개조도 제대로 못했다고 하니 실제 양산형으로 보기에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