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북미 vs 국내 6월 판매량. 탈것뭉치


1. 엑센트 (뷁나) 는 작년대비 반토막 쳐서 4615대 정도. 국내 시장의 12.6배 정도 팔렸군요.
후속 모델이 나온다면 월 8000~10000대 판매고를 회복할 듯.

2. 소나타는 전년대비 6000대 가량 늘어난 17771대 판매. 9957대를 판매한  국내에 비해 7814대를 더 팔았습니다. 북미 판매율 신장과 국내 수요 하락을 생각하면 연중 더블 스코어가 나올지도.
참고로 현재 미드사이즈 패밀리 세단 시장에서 소나타의 순위는 3위, 닛산 알티마나 포드 퓨전, 시보레 말리부를 모두 제쳤습니다. (...)

3. 엘란트라 (아반떼) 는 작년의 두배인 14245대를 판매, 6751 대를 기록한 국내를 2.11배 가량 앞질렀습니다. 조만간 MD 출시로 국내 판매량이 확 뛰었다가 소강으로, 그리고 북미 MD 출시로 다시 2배 차이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티뷰론 (투스카니) 는 이제 안팔고요.

5. 산타페는 보합세를 유지하며 7586대 판매. 2589대를 판매한 내수시장 대비 2.93배 더 팔렸습니다. 당분간은 이 추세를 유지할 듯.

6. 아제라 (그랜저) 는 428대 판매. 전년대비 100대 쯤 늘었네요. 같은 기간 국내에선 1862대가 팔려서 4.35배 가량 나갔습니다.
그렌저가 작년 대비 현격한 부진을 보이고 있단 점을 고려한다면 역시 국내용...

7. 투싼은 신모델 투입으로 3382대 판매, 4000~5000대 판매를 유지하던 전세대 모델 전성기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국내에선 3967대 판매. 대충 5~600대 차이로 국내 우세.
다만 차량 공급시기를 고려하면 7월부터는 역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8. 앙투라지 (카니발 뱃지 엔지니어링) 은 이제 안팝니다 (...)

9. 베라크루즈는 600대를 판매해 전년대비 150%...라니 좀 민망한 판매량.국내에선 813대를 판매해 200대 이상 더 나갔습니다.
역시 위로 올라가면 맥을 못추네요.

10.제네시스 (쿱통합) 은 2569대 판매. 전년보다 좀 늘긴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2118+215대를 팔아치웠으니 북미쪽이 약간 더 선전한 셈.

11. 북미 월 총판매량은 51205 대. 48643대를 판매한 국내시장에 비해 2500대를 더 팔았고 (국내에서는 리베로, 스타렉스, 포터, i30, 에쿠스처럼 그럭저럭 나가는 모델을 합산한 양)  HMA 의 존 크라프칙 대형 말로는 이제 월판 6만대 급을 노리고 있다네요. 기아와 합산하면 10만대 클래스.




덧글

  • Ya펭귄 2010/07/02 10:48 #

    그래도 월 2만대 정도를 노리던 거에 비하면 YF가 조금 처지는 듯 싶은.....

  • Luthien 2010/07/03 12:36 #

    6월부터는 놀이용 차가 늘어나는 시즌이니까요. 아마 1.8~2만대 고정이 되지 않을까 하는...
  • Eraser 2010/07/02 16:14 #

    횬다이 신형MPV랑 벨로스터가 슬슬 출격 할 시기인데..
  • Luthien 2010/07/03 12:37 #

    그건 하반기 꽤 지나야...
  • blakparade 2010/07/02 16:54 #

    현대 차 많이파네요...;;
    근데 그랜져에는 이상한 줴랄을 해놓고...;;
  • Luthien 2010/07/03 12:37 #

    진짜 그랜저 FL은 쓰레기 of 쓰레기
  • 발빠른김기자 2010/07/02 17:21 # 삭제

    그런데, 아마 이곳에서 읽은거라고 생각하는데, 혹시 제가 다른 곳에서 읽었을 수도 있습니다만, 엘란트라가 디자인 때문에 판매량이 반토막이라고 하셨던것 같은데, 갑자기 두배가 된 이유는 뭔지 궁금합니다.

    제가 잘 몰라서 너무 뜬금없는 질문 드리는게 아닌가 걱정됩니다. T-T
  • Luthien 2010/07/03 12:43 #

    제가 디자인 때문에 판매량이 반토막이라고 한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만 심정적으로 공감하는고로...
    아반떼야 작년의 세라토 끝물털이에도 판매량에서 밀린 적이 있었죠. 지금이야 작년대비 해당 세그먼트 수요 폭증으로 전체 판매가 20% 이상 늘어서 혼다가 시빅 신형 출시를 연기할 지경이고, MD 출시를 앞두고 MRAP와는 별도의 할인이 꽤 세게 들어가고 있으니 만대 오버 정도는 별로 특이하진 않아 보입니다.
    세라토 때 마냥 저가 랜트 판매도 꽤 나가는 중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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