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풍의 눈 LG 케미컬 탈것뭉치



경제지에 2차전지 일본 앞선다 어쩌고 하는 이야기가 나오길래 한토막.
GM 의 필살기인 쉐비 볼트용 사이코 프레임 리튬 폴리머 스택을 제작하는 LG 캐미컬은 최근에 포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전기차용 배터리 계약을 따낸 상태입니다.
GM과 포드는 1차적인 하이브리드-EV 생산규모가 하이브리드의 도요타나 EV의 닛산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입니다만, 둘을 합치면 실질적인 배터리 규모가 닛산 EV 용 예정수량을 앞서게 됩니다.
현대-기아의 하이브리드에도 이쪽의 리튬 폴리머가 들어가는 건 확정적이고, 유럽과 중국 쪽 몇개 업체도 관심을 보이는 중입니다.
즉...이 추세를 유지할 경우 LG 캐미컬은 2015년 경을 전후해 실질적으로 세계 최대의 하이브리드-EV 용 배터리 생산 업체가 됩니다. (...)
참고로 그동안 파나소닉은 전지용 분리막 대량양산화에 실패해 산요랑 짝짜꿍을 한다던가, 닛산 NEC를 구성한다던가. GS 가 끼어서 아웅다웅한다던가, 뭐 그러고 있었다지요. 히타치나 도시바는 꽤 괜찮은 라인이 있는데도 차바닥이랑 사이가 안좋아서 (...) 사망 직전이고.

뭐랄까...이쪽 업체가 딱히 잘하는 건 아니다 싶은데, 경쟁자들의 자진 납세로 앞서나가는 형국이랄까요.


덧글

  • memberst 2010/07/22 12:13 #

    lg가 착실하게 준비해온 결과라고나 할까요? 근데 중국쪽도 쪽수를 바탕으로 전지 및 전력 사업에 우위를 점하려고 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일은 아무도 모를겁니다.
  • 소드피시 2010/07/22 12:35 #

    확실히 최근 일본쪽 상황은 여러가지 의미에서 그야말로 안습이군요.
  • Eraser 2010/07/22 13:15 #

    미래의 2차전지 승자가 LG화학...
  • NOT_DiGITAL 2010/07/22 13:52 #

    실제로 관련 업계에서 LG 케미컬로의 인력 이동도 상당한 수준으로 이루어졌지요. 현 직장에서도 LG 케미컬로 이직자가 종종 보였으니...

    NOT DiGITAL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