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전기버스 시범운행 확정 탈것뭉치

올해 11월부터 6개월간 수원 시내 시티투어 노선에 신형 전기버스인 일렉시티를 투입하기로 확정했습니다.
이 블로그 계속 보신 분들은 몇 번 보셨겠지만, 인프라가 제한된 시장에서 전기차 기술을 검증하려면 아무래도 승용차보다는 시내 버스가 훨씬 안전합니다.  운행거리가 고정되어 있고, 정지/가속이 반복되는 환경에서 효율이 높고, 고정적인 충전시설을 갖추기 쉽고, 소음 작고, 진동 없고, 배연/매연 없고. 기타등등 기타등등.
운행에 투입되는 일렉시티는 1.4t 에 달하는 대형 배터리 팩을 장착해  기본 주행거리 120km, 402hp 를 내는 3개의 모터팩으로 100km 내외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딱 시내버스 스팩.
충전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서, 실제 운임은 CNG 버스 대비 29% 정도라고 하네요.

결론 : 타러가야지.



덧글

  • maxi 2010/09/17 14:55 #

    부산에서 운행 가능할까 (....)
  • 카린트세이 2010/09/17 15:21 #

    구베가 많고 언덕이 많은 부산의 특성상 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신 좌석버스 일부는 저걸로 대체해도 괜춘할듯..
  • Ya펭귄 2010/09/20 10:34 #

    지금 '토크대마왕' 전기구루마를 무시하나효? 무시하나효? 무시하나효?
  • Sikuru 2010/09/17 15:27 #

    모터의 출력토크가 엔진보다 좋은거 같은데, 언덕같은데에도 대응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떠려나요.
    근데, 운용비가 29% 라면 차량비용을 제외하곤 괜찮아보이니 시내버스 같은데는 괜찮아보이네요.
  • Alias 2010/09/17 15:45 #

    버스요금이 얼마?
  • blakparade 2010/09/17 16:24 #

    ...배터리가 1.4톤...왠만한 소형차급이네...;;
  • 만슈타인 2010/09/17 20:29 #

    오 이번에 가스 폭발때문에 더 빨라진건가요 ㄷㄷ 한번 타보러 가고 싶군요
  • 단순한생각 2010/09/17 20:57 # 삭제

    최대 시속 100km는 시내버스로 규격미달 아님? 최대 130은 나와줘야 막차시간때 배차 맞추지 않나?

    물론 순간 가속이 빠르니 이점이 있으니 여러모로 유리하긴 하겠네. 그런데 우리동네 시내버스는 경기도에서 운행거리 길기로 유명한 동네라.(...)
  • 세피아 2010/09/18 12:34 #

    수원 시내라.... 가야겠다. ㄱ-
  • 계란소년 2010/09/18 18:43 #

    헐 수원이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