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비 미레이 in 2011 서울 모터쇼 탈것뭉치

섀비에서 나온 소형 로드스터형 컨셉카인 미레이입니다.
전반적인 실루엣은 (트랜스포머 차기작에 나온다는) 콜벳 센티넬 컨셉트와 많이 닮았습니다.
그냥 색이 비슷하네 정도가 아니라, 팬더와 후드를 강조하고 그 사이를 디테일로 넣는 작업 방식 자체가 굉장히 유사...이 쪽도 트랜스포머에 스파크 대신 나오면 어떨까 싶기도.

헤드램프는 풀 LED.
거의 모든 디자인 요소에서 "흐, 흥. 후드랑 펜더는 떨어져 있으니까!" 를 외치고 있습니다. 괜히 보닛이랑 후드 사이에 선을 파고 다시 슬릿을 넣는거 보면 정말 제대로 집착했네요. (물론 열어보면 평범하게 붙어있겠지만)
덕분에 상당히 미래적인 디자인인데도 폼 자체는 의외로 클래시컬. 저런 식으로 미아타나 기아타 (...) 의 라이벌이 나오면 재미있겠다 싶습니다만, GM이 카파 플랫폼을 죽인 이상은 아무래도 무리.

각도별로 인상이 바뀌지 않는 것도 인상적. 보통 저 정도로 과격하게 가면 특정 각도의 조형부터 떠올리느라 다른 각도에선 조형이 틀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꽤 멋지게 벨런스를 잡았습니다.

후드-도어-테일램프로 이어지는 라인에 아예 큰 단차를 만들고 다른 색을 넣은 건 신선한 시도라고 보긴 어려워도 굉장히 인상적인 선택 같긴 합니다. 밸런스도 나쁘지 않고...
리어엔드 역시 차체와 팬더는 나누고, 그 위에 트렁크 리드 덩어리가 얹힌 듯이 디자인. 전반적인 통일성은 굉장히 좋습니다.

2단 구성인 테일램프의 LED 라인도 잘 짜여져 있고...컨셉카적 과격함만 빼면 바로 라인 올려도 될 만한 완성도입니다.
정말 이런 디자인 스킬만 십분 발휘할 수 있다면 국내에서도 현기차 박살 정도는 시간문제일텐데...(라인이 그걸 못 찍어내니 문제)




덧글

  • 계란소년 2011/04/03 17:41 #

    양산을 정지합니다.
  • 아방가르드 2011/04/03 17:51 # 삭제

    빨리 양산해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예요
  • BOT 2011/04/03 18:24 # 삭제

    그리고 깜짝 놀랄 가격에 공개합니다.
  • 네비아찌 2011/04/04 10:31 #

    이번 모터쇼에서는 모델 언니들이 교육을 잘 받으신거 같네요. 차를 가리지 않고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고 있는걸 보면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