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6세대 3시리즈 (F30) .3 동력계 탈것뭉치



...저 그래프들이 목표치가 아니라 EU기준 실제 판매될 차량의 공개자료라는게 공포.
신형 3시리즈는 6단 매뉴얼과 8단 오토 트랜스미션을 제공하며, 초기에 2종의 가솔린과 2종의 디젤 엔진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엔진은 328i, 335i 등 2개 모델로 구분됩니다.

형식명과 배기량이 따로 놀게 된 BMW 모델 답게 328i 의 경우 직렬 4기통의 평범한 2.0L 엔진에 직분사와 트윈스크롤 터보와 더블 VANOS 가변 캠 타이밍과 벨브트로닉 가변 밸브 리프팅 등등등을 미친듯이 때려박았습니다.
덕분에 240hp 의 안정된 출력과 1250~4800rpm 에서 쭈욱-이어지는 350Nm (258.1lb-ft) 의 말도 안 되는 토크를 제공합니다.
이 엔진을 올린 328i 의 0-100km 기록은 5.9초. 최고속도는 250km 리미트, 그러면서 EfficientDynamics 연료절약 패키지를 적용한 덕에 연비는 8단 AT 기준 100km당 6.4L (미국기준 36.7mpg) , 매뉴얼은 100km당 6.3리터 (37.3mpg) 로 종전모델에 비해 11% 떨어졌습니다. -_-
335i 는 한술 더 떠서 직렬 6기통 306hp 에 1200~5000rpm 까지 400Nm (295lb-ft) 가 지속됩니다. 0-100km 는 5.5초 이하, 그러면서 연비는 8단 AT 기준 100km 당 7.9, MT 는 7.2 리터로 미국기준 32.6~29.7MPG 에 해당합니다.

디젤라인업의 주력이자 실질적 베스트셀러인 디젤은 184마력의 320d 와 163마력의 320d Efficient Dynamics 로 구성됩니다.
통상 320d는 0-100km 7.5초에 235km/h, 그리고 100km 당 4.5리터 (52.5MPG) 의 연비를 제공하며 CO2 배출량은 km당 118g 에 불과합니다.
한층 친환경적인 Efficient Dynamics 버전은 0-100km 가 8초로 떨어집니다만 연비는 100km 당 4.1리터 (57.3MPG) 로 떨어지며 CO2 배출량도 109g 까지 하락합니다.

그리고 2012년 봄에 엔트리 가솔린인 184마력의 320i 가 등장하며 동시에 320d보다 저렴한 316/318d 디젤도 라인업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회사차
이밖에도 BMW 의 하이브리드 라인업인 액티브 하이브리드가 6기통 엔진을 기반으로 준비중입니다. 40kw 급 모터를 조합한 이 고성능 하이브리드는 100km 당 6.4L 수준의 연비를 목표로 합니다.
연비는 좀 좋지 않아 보입니다만 베이스가 306hp 급 트윈터보라면 납득할만한 수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_-)


덧글

  • BOT 2011/10/15 14:13 # 삭제

    뭐지.. 저 그래프는... =ㅅ=);;;
    역시 외계인 고문 생활의 달인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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