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 그래프들이 목표치가 아니라 EU기준 실제 판매될 차량의 공개자료라는게 공포.
신형 3시리즈는 6단 매뉴얼과 8단 오토 트랜스미션을 제공하며, 초기에 2종의 가솔린과 2종의 디젤 엔진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엔진은 328i, 335i 등 2개 모델로 구분됩니다.
형식명과 배기량이 따로 놀게 된 BMW 모델 답게 328i 의 경우 직렬 4기통의 평범한 2.0L 엔진에 직분사와 트윈스크롤 터보와 더블 VANOS 가변 캠 타이밍과 벨브트로닉 가변 밸브 리프팅 등등등을 미친듯이 때려박았습니다.
덕분에 240hp 의 안정된 출력과 1250~4800rpm 에서 쭈욱-이어지는 350Nm (258.1lb-ft) 의 말도 안 되는 토크를 제공합니다.
이 엔진을 올린 328i 의 0-100km 기록은 5.9초. 최고속도는 250km 리미트, 그러면서 EfficientDynamics 연료절약 패키지를 적용한 덕에 연비는 8단 AT 기준 100km당 6.4L (미국기준 36.7mpg) , 매뉴얼은 100km당 6.3리터 (37.3mpg) 로 종전모델에 비해 11% 떨어졌습니다. -_-
335i 는 한술 더 떠서 직렬 6기통 306hp 에 1200~5000rpm 까지 400Nm (295lb-ft) 가 지속됩니다. 0-100km 는 5.5초 이하, 그러면서 연비는 8단 AT 기준 100km 당 7.9, MT 는 7.2 리터로 미국기준 32.6~29.7MPG 에 해당합니다.
디젤라인업의 주력이자 실질적 베스트셀러인 디젤은 184마력의 320d 와 163마력의 320d Efficient Dynamics 로 구성됩니다.
통상 320d는 0-100km 7.5초에 235km/h, 그리고 100km 당 4.5리터 (52.5MPG) 의 연비를 제공하며 CO2 배출량은 km당 118g 에 불과합니다.
한층 친환경적인 Efficient Dynamics 버전은 0-100km 가 8초로 떨어집니다만 연비는 100km 당 4.1리터 (57.3MPG) 로 떨어지며 CO2 배출량도 109g 까지 하락합니다.
그리고 2012년 봄에 엔트리 가솔린인 184마력의 320i 가 등장하며 동시에 320d보다 저렴한 316/318d 디젤도 라인업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밖에도 BMW 의 하이브리드 라인업인 액티브 하이브리드가 6기통 엔진을 기반으로 준비중입니다. 40kw 급 모터를 조합한 이 고성능 하이브리드는 100km 당 6.4L 수준의 연비를 목표로 합니다.
연비는 좀 좋지 않아 보입니다만 베이스가 306hp 급 트윈터보라면 납득할만한 수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_-)
덧글
역시 외계인 고문 생활의 달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