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하고 어썸한 포터블 진단기들 메모뭉치




파퓰러 사이언스 2009/2010 건강부문 기술혁신 대상 제품인 3M 의 littmann 3200 블루투스 전자청진기(상) 와 GE 의 VScan 휴대형 초음파 진단기. (절대로 이상한 어플 깐 폴더형 스마트폰이 아님)
들고 다닐 수 있다는 것만 치면 예전에도 비슷한게 없진 않았던 모양이지만, 알고 지내는 의관 나으리 말쌈에 따르면 자동차 한 대 값에서 노트북 한 대 값을 노리는 수준까지 내려간데다 국내에도 이래저래 들어오는 중이라고 합니다.
효과야 뭐...가스오븐렌지만한 물건들이 핸드헬드 수준으로 줄어든 레벨이니 더 말할 것도 없고요.
스위스 어드메에선 아예 스마트폰 같은 표준 유닛 + 병원 내 호출기를 묶어놓고 거기에 초음파라던가 이런저런 진단기들만 갈아끼워서 실시간 DB 업데이트를 하는 물건까지 연구중이라는데, 그 정도 되면 의료계 문외한이라도 뭔가 굉장한 것들이 쏟아져 나오는구나 싶긴 합니다.


덧 : 포스팅을 쓴 이유가 병원 가서 비슷한 게 포켓에 달린 거 보고 혹시 초음파냐고 물었다가 "아니 폴더폰" 이라고 답하셔서 저도 울고 의사쌤도 울고 GE도 울었기 때문이라던지. (맞는다)





덧글

  • 위장효과 2011/12/13 08:54 #

    근데 출력을 감당할 수 있을런지...

    아니면 GE고 필립스고 국내 모 사고 작게 만들 기술이 충분히 있는데 그따우로 크게 만들고 있는건지.

    (차 한 대 값도 나름인게...GE의 전문가용 초음파기는 본체 가격=잉골슈타트의 공돌이들이 내놓은 세단중 최고급형 입니다.)
  • 애쉬 2011/12/13 11:02 #

    중고 폴더 폰은 저쪽으로 팔아야하는군요 ;ㅅ; {기운을 내라능...언젠간 살수있을거예요 일단 그때까진 요 폴더폰을 위안 삼으시라요)
  • 지뇽뇽 2011/12/13 11:46 #

    와 진짜 어메이징하고 어썸하네요ㅎㅎ
  • ㅁㅁㅁㅁ 2011/12/13 14:47 # 삭제

    양키 대기업 3M과 GE는 별별걸 다 만드네요. 저건 남의 뱃속 보는 폴더폰 ㅋㅋ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