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은 ATS 에 2.0터보 엔진을 얹는다 탈것뭉치



캐딜락이 3시리즈/A4/C클래스와 맞붙게 될 신모델 ATS 에 터보엔진을 얹는다고 합니다.
다운사이징 엔진군에 속하는 신형 2.0T 는 직렬 4기통에 트윈스크롤 터보로 270마력, 260lb-ft 고 어쩌면 프리미엄이 아닌 레귤러를 마실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엔진은 종전의 동급 V6 엔진에 비해 16% 가량 높은 연비와 우수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자랑합니다.
캐딜락은 내년에 출시될 ATS 의 마케팅 포인트로 이 엔진의 높은 리터당 마력비를 자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형 엔진의 리터당 마력은 135hp로 아우디의 저압 터보(105.5hp/L) 나 BMW/벤츠/렉서스의 자연흡기엔진군을 크게 능가합니다.
캐딜락은 2.0T 외에도 2.5, 3.6 등의 엔진군을 준비하고 있으며 내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신차를 정식 공개하고 판매에 나설 예정입니다.

...그런데 별로 대단해 보이지 않는 건 기분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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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氏의 망상공방 : 디트로이트, 캐딜락 ATS 발표 2012-01-09 12:10:42 #

    ... 으로 묶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기본형 엔진인 2.5L NA (200hp, 188lb-ft) 의 경우 고속도로 연비를 30mpg 까지 묶는데 성공했습니다. 상위모델인 270hp 의 2.0T 도 연비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네요. (최상위모델은 V6 3.6 직분사로 318hp) 그리고 유럽 전략모델로 2L 이상의 오펠제 디젤엔진이 연내 출시될 가능성도 있 ... more

덧글

  • 계란소년 2011/12/15 10:38 #

    뭐 대충 트렌드는 따라가는 정도
  • 아방가르드 2011/12/15 10:47 #

    3리터 중반급 파워를 내는 2.0T가 있는데 3.6을 따로 내놓는건 역시 미국이라 그런걸까요..
  • 어른이 2011/12/15 11:34 #

    2.0T가 있는데 2.5가 나온다는건 다분히 북미시장을 위한거군요. 3.6은 플래그쉽이고 유럽과 아시아는 2T 미주는 2.5군요. 요즘은 2리터에서 200마력가뿐히 넘는게 예삿일이네요. 세팅을 어쩧게 했냐에 따라 그냥 V6대체체인지 달리는놈인지 판가름 나는군요.
  • 게온후이 2011/12/15 12:11 #

    뭐랄까 테크니컬 스펙만이 모든건아니지만 숫자론 확실히 별 감흥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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