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스의 Ecole Polytechnique Federale de Lausanne (EPFL) 를 중심으로 한 연구팀이 유전자 조작으로 일반 근육보다 두 배 가량 강한 근육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합니다.
이 연구는 노인의 근력 약화 예방이나 유전적 근육장애 치료의 기초를 닦는 차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비만과 그에 따른 합병증에 대해서도 비슷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지만, 약물에 의한 강제 펌핑 계열이 아니라 스포츠 등에 악용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게놈 리엑터에 NCOR1 으로 알려진 특정 유전자를 변경해 갑상선 호르몬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연구를 수행해 실험대상이 된 쥐의 근력 업그레이드에 성공했습니다.
근육에 필요 이상의 자원이 분배되지 않는 시스템을 꼬아서 근육의 형성과 밀도, 사용 에너지의 허용폭을 의도적으로 늘린다는 원리입니다. 다만 근육의 밀도가 올라가는 만큼 연비(...) 는 나빠지고 (다이어트?) 여전히 인체적용까지는 갈 길이 멀다고 합니다
.현재로서는 가능성을 입증한 정도.
덧글
연비가 나쁜다는 것은 그만큼 다이어트 효과가 있으니 좋은 것 아닌가요?
하루에 2만 4천 칼로리 정도는 먹어야 일상 생활이 가능한 거죠...
인간은 1차세계대전당시 병사들에게 주어지던양(이론상으로)이
고기1파운드 (450g), 빵 1파운드+4/1파운드 (600g), 야채 8온스(230g정도) 치즈 3온스 (85g정도) 잼 4온스(110g)정도 설탕 3온스(85g정도)(출처:문제중년님의 이글루스)
라니까 대략 1인당 1.5kg........... 거의 8배먹기는 하네요
(물론 뭐 24000칼로리 먹어야할정도까지 근육키울정도로 가려면.. 그전에 소화기관부터 업그레이드 해야할듯)
(지금도 당뇨병환자분들이 저혈당증대비용으로 사탕을 가지고 다니죠)
이제 뼈만 안 부러지게 만드는 특수 합금
코팅만 연구하면 됩니다
손등에서 튀어나오는 칼날,죽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한 초 회복력도 얻는데....
(그이름하여 코드네임 울X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