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현대 벨로스터 터보 출격 탈것뭉치


...입니다만, 얼굴이 왜 이런답니까.
대충 어떤 표정을 그리고 싶었는지는 알겠지만 저러면 의도가 어떻건 결국 시각적 벨런스가 확 깨지는데 말입니다;
아우디 A8 과 똑같은 실수를 해버린 셈입니다. 그것도 같은 싱글프레임 스타일로. 더 작은 스포츠카가.

뒤쪽이야 손 댈만한 부분이 별로 없었으니 그럭저럭입니다. (제발 트렁크 패널 정도는 고쳐줬으면 싶지만서도)

대신 언론공개 성능은 얼굴에 비해 준수, 초기형 감마 터보 엔진은 201마력, 196lb-ft 로 63마력, 73lb-ft 의 추가 출력을 제공합니다. 트랜스미션은 6단 수동/자동 이야기가 있고 아직 DCT는 확정적인 이야기가 나오지 않은 상태. 연비는 City 28 / Hwy 40 에서 City 27 / Hwy 38 로 근소하게 하락합니다.
차체중량이 터보를 포함해 이런저런 강화 적용으로 2584lb (1172kg) 에서 2800lb (1270kg) 까지 뛴 걸 고려하면 엔진 차원의 연비차이는 거의 없을 듯.
브레이크라던가 서스펜션이라던가 세부적인 방면은 아직 이야기가 없습니다.


덧글

  • W16.4 2012/01/09 11:37 # 삭제

    201마력 / 1.6l = 125.62500마력/l
  • 아방가르드 2012/01/09 12:00 #

    대놓고 싱글프레임그릴 베껴오기라니..
  • paper2k1 2012/01/09 14:05 #

    벨로스터는 것 모습에 비해 엄청 느렸는데 요놈은 얼마나 빨라졌을련지 좀 기대되네요
  • 보라매공원 2012/01/09 15:14 # 삭제

    2011년 12월 현대,기아차 미국 판매량 데이터 기대합니다
  • Ya펭귄 2012/01/09 19:53 #

    오우.... 저 메기주둥이 컨셉.....

  • 어른이 2012/01/09 20:28 #

    그릴부분은 순정으로 교체하는 구매자들 많을 듯... 그러나 이쁩니다. 저의 현실적 드림카..
  • heinkel111 2012/01/09 23:21 #

    묘하게 끌리네요 저 주뎅이... 뭔가 포스가 있어요 :-)
  • 미뉴 2012/01/09 23:37 # 삭제

    집이 연구소 근처 인지라 위장막 차량을 자주 보는 편인데, 전 터보 모델 위장막 차를 보고 흡배기와 방열 문제 떄문에 껍때기를 까놨나 했는데... 이게 실제 차량이였다니.. 실망 스럽기도 하고 오히려 노말모델 보다 이쁜거 같기도 하고 ㅋ
  • 청천벽력 2012/01/11 17:57 #

    그, 뭐랄까, 예능같은데서 자주 나오는

    '정면에서 강한 바람을 맞아 강제로 입이 한껏 벌어지는'

    바로 그 장면 같습니다.


    빨리 달릴수록 더 웃길 것 같아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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