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M쪽에서는 정밀 감식결과 충격으로 전지본체 내 냉각 케이싱이 깨지며 냉각액이 전지와 접촉한 것으로 결론을 내린 모양.
볼트의 전지는 수냉식이라 (...) 저런 식으로 측면충격 등에 의해 케이스가 파괴된 경우 전지 내부의 리튬과 냉각액 접촉이 화재를 유발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GM이 발표한 대책은 "그냥 안 깨지게 하면 되지 뭐" (...)
가장 큰 문제는 볼트가 횡방향 충격을 받았을 때 케이스의 원형 유지라고 봤는지 세이프티 케이지와 빔을 덧붙였습니다. 이게 꽤 단단해서 측면충돌 안전성도 개선될 정도라고 하네요. 그리고 전지 내에 누락센서를 추가, 그걸로 끝.
덧글
과연 이번 경우에는 어떨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