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반정부군도 납치/고문/처형을 하고 있다? 탄약뭉치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가 시리아 반정부세력에 의한 정부지지자 납치/고문/처형 징후가 있다고 주장하며 반정부 지도자들에게 "위법행위 자제" 를 요청했습니다.
휴먼라이츠워치의 자료에 따르면 작년 9월 이후 무장탈영병과 주민등이 치안시설을 공격하는 사례가 잦아졌으며 정부군이나 정부측 민병대 샤비하 멤버등이 납치/고문/처형되는 케이스가 상당히 늘었다고 합니다. 얼마 전엔 샤비하 단원을 나무에 목매달아 죽이는 영상이 유포되기도 했습니다.
휴먼라이츠워치 중동지부측은 정권측은 공공연히 고문, 집단체포, 무차별 포격을 자행하고 있지만 아사드의 폭력이 반정부측의 잔혹행위를 정당화 할수는 없다고 멘트했습니다.
일단 시리아 국민평의회 측은 폭력적 반발행위 대부분이 정식 지휘계통에 속하지 않았거나 우발적 행동에 가깝지만 아사드와 같은 잘못을 해선 안된다고 멘트했습니다.
반면 자유 시리아군의 간부는 일련의 잔혹행위가 시리아 정부군에 비하면 극히 미미하고, 정부군이 의도적으로 조장하는 "공포" 에 대응하기 위한 수단이며 이 정도 불안조장수단조차 잃게 된다면 전황이 더욱 불리해질거라는 식으로 반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와 중국 쪽에선 시리아군에 대한 일방적 활동중단을 요구하는 안전보장이사회 상정 시리아 결의안이나 파병 제안에 대한 반대 논거로도 쓰이는 듯... -_-

리비아때도 비슷한 일이 있었습니다만


덧글

  • 검투사 2012/03/22 12:40 #

    "민주당은 야당이니까 비리 있나 조사하면 안 됩니다."
    "고작 200명이니 투표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같은 명언들이 생각나는...=_=;
  • KittyHawk 2012/03/22 12:42 #

    저러면 명분을 잃기 쉬운데...
  • 아무것도없어서죄송 2012/03/22 16:04 #

    당연한 일이죠. 전쟁이 무슨 스포츠도 아니고.
  • paro1923 2012/03/22 23:11 # 삭제

    점점 병림픽이 되어가는군요. 이 와중에도 페르시아는 양탄자 깔아놓고 굿을 하고 있는데...;;;
  • 라피에사쥬 2012/03/24 15:11 #

    전쟁에 악행이 늘상 따르는 법이지만 그걸 전쟁이라고 정당화시켜선 안되겠죠. 하지만 이건 시작부터 병림픽이었고 앞으로 더 심각해질 난장판이라, 도덕적으로 욕은 먹을 지언정 살기위해 혹은 권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잔인한 행동들이 계속 될겁니다. 쩝.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