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4세대 아발론 티저 드로잉 공개 탈것뭉치



도요타가 4월 5일 개최되는 뉴욕 모터쇼에 브랜드 최고의 (렉서스 제외) 풀사이즈 세단인 신형 아발론을 공개합니다.
계보상 4세대에 해당하는 이 모델은 새로운 캠리와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도요타에서는 신형 아발론이 4도어 쿠페에 가까운 날렵한 라인을 바탕으로 엘레강스하면서도 생동감 있는 (어디서 많이 들어 본 소린데?) 새로운 디자인 개념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일부 공개된 티저 드로잉은 리어 디자인의 완성형을 바탕으로 주요 디테일만을 남긴 간략형입니다.
구체적인 재원은 일절 공개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아발론은 신형 V6 와 쓸만한 하이브리드 구동 옵션을 준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드로잉을 본 개인적 소감은...그렌저+소나타냐.
농담이나 편견이 아니라, 미국 애들부터 하는 말이 "아제라 같아" "현대 디자이너라도 스카웃했나?" "아제라랑 구별 못하겠어" "아발론이 아니라 솔라라겠지" "현대 따라하냐" 등등등. 
비교적 긍정적으로 "도요타로서는 매우 급진적인 디자인" 이라 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저 정도로 특정업체가 죽 밀고 있는 룩을 갖다 쓰면 관심있는 사람들은 못 알아 보는게 더 어렵지요. (접때 렉서스 GS 때도 그러더니만...-_-)
긍정적인 면이 있다면 흉물스런 그렌저보다는 더 정돈된 선이라는 것 정도?



덧글

  • 위장효과 2012/03/28 14:35 #

    C 필러 부근에서 위쪽으로 튀어나오며 리어로 흐르는 그 선 말씀하시는 겁니까?(그랭이 오너라서 맨날 봄) 그래도 손화타와 감별할 때 가장 인식하기 쉬운 포인트(야!!!)

  • 이네스 2012/03/28 16:16 #

    아니. 아무리봐도 이건 현대차잖아요. ㅠㅠ
  • Ya펭귄 2012/03/28 21:07 #

    그랜저+소나타+K7 의 3P결과 태어난..............

  • Eraser 2012/03/28 21:45 #

    도요타 A7이라고해도 믿을기세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