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 : 초음속-저소음 여객기에 접근 날것뭉치

보잉, 록마와 협력해 두 종류의 소형-초음속 여객기 형상을 연구하던 NASA 는 소닉붐 억제와 순항시 드래그 억제를 양립하는 디자인 연구에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뒀다고 선언했습니다.
NASA 는 2025년까지 미국 영토 상공 비행이 허용되는 85dB (PNLdB) 이하의 소음레벨을 1차 목표로 설정했며, 최근 초음속 시험에서 보잉의 축소모델은 81PNLdB, 록히드 마틴의 모델은 79PNLdB 로 모두 규정치를 충족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것은 지금까지 연구하던 모델보다 평균 20dB 이상 낮은 수치입니다.
다만 FAA에서는 거주지역 상공에 정기 비행을 하더라도 지상의 주민들이 별 영향을 받지 않는 한도를 70PNLdB 로 규정하고 있어서, 정기운항용으로는 좀 더 개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소닉붐의 규모는 기체 중량에 비례하는 경향이 있다 보니 기체 규모 역시 비즈젯 레벨로 제한될 가능성이 큽니다.
NASA 는 2035년까지 비즈젯 사이즈에서 65~70PNLdB 레벨로 소음을 억제하는 걸 장기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덧글

  • 계란소년 2012/04/08 10:20 #

    에이스컴뱃3에 나올 듯한 디자인...
  • KittyHawk 2012/04/08 10:25 #

    결국 점보기 사이즈의 기체가 마하1~2 영역대를 제약없이 날아다니는 건 너무 요원한 일인거군요...
  • 존다리안 2012/04/08 11:52 #

    독수리 오형제 분위기 나네요
  • Merkyzedek 2012/04/08 12:23 #

    러너 색은 두종류면 되겠군요.
  • wasp 2012/04/08 13:18 #

    디자인이 이미 퇴역한 콩코드를 닮은걸보면 극초음속여객기의 디자인은 결국 기수가 뾰족하고 델타형 날개로 결론되어지는군요
  • 어른이 2012/04/08 13:55 #

    합체닷 가랏!!
  • 붕어 2012/04/08 15:13 # 삭제

    조금만 더 외계인 고문을 하면 초음속 여행이 일상이 되는 건가요.좋아요 좋아.
  • 동굴아저씨 2012/04/08 17:04 #

    노즐 사이에 경찰차 하나를 박아넣고 싶어지는군요.
  • Alias 2012/04/08 21:26 #

    비즈젯은 아무래도 수요가 어느 정도 꾸준할 수밖에 없겠죠.

    그리고 각국 정상(혹은 최고위직)들도 비상시 활용 목적으로 구비해두지 않을까 합니다. 급거귀국 이런거.
  • DosKeryos 2012/04/09 01:29 #

    다간다간~전설의용사다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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