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적 중국차 디자인이 범상치 아니하다 탈것뭉치


베이징 모다쇼에 등장할 중국차들 중에 괜찮은 녀석들이 있대서 둘러봤는데, 상상 이상이네요.


일단 마마체리의 TX "디자인 스터디" 컨셉.
이름 그대로 차의 개념과 형상 짜는 걸 연습해 보려고 만들어본 컨셉카인데, 완성도가 비범합니다.
적당히 울룩불룩한게 요즘 추세 따라하는구나- 레벨을 넘어서, 양산 가능한 레벨의 B세그먼트 CUV라는 현대적 틈새시장을 제대로 따라붙으면서도 "세그먼트 특유의 조형적 문제" 가 뭔지 이해하고 그걸 가리는 형태로 굴곡을 잡고 있습니다. 화장빨
완성도도 저 정도면 높은 편이고 디테일도 그럭저럭 양산 가능 범주엔 들어갑니다.
이게 뭐냐믄-추세와 기술과 시장 같은 걸 고려해가며 그리는 레벨에 도달했다는 뜻입니다. 한국 업체 디자인실들이야 죄다 저 선을 넘어선 경지에서 놀지만 적어도 학교 실습레벨에선 (위험발언이다!) 멀고 먼 이야기라는 걸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진 5년은 따라잡혔네요. 몇 년 전까지 마티즈 배끼던 그 체리가 말입니다.

북경기차 (BAIC) 는 한술 더 떠서 프리미엄 마켓을 노립니다.
물론 유럽에서 한판 붙자-가 아니라 중국 내수가 일차 목표고, 내수와 수출에서 대당 판매수익 증가와 브랜드 홍보 효과를 노립니다.
이번 모다쇼에 등장할 C80K 라는 이름의 컨셉카는 BMW 5시리즈와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의 스트래치드 버전과 맞붙기 위해 뭐가 필요한가 연구하는 과정에서 등장한 모델입니다.
길이 5203mm, 폭 1915mm 로 굉장히 큰 편이긴 합니다만, 상당히 큰 엔진 (이름은 밝히지 않음) 을 얹어 보충하고, 넓은 실내공간을 엄청난 편의옵션으로 꽉꽉 채워볼 거라네요.
어디서 많이 들어본 전략입니다. 확실히.








덧글

  • 이네스 2012/04/19 08:27 #

    .... 진짜 무시무시해졌군요.
  • 제너럴마스터 2012/04/19 09:08 #

    북경기차는 현대차 합작생산하니까 고급차 전략에서도 현대의 영향을 받은것 같네요.
  • 데니스 2012/04/19 10:39 #

    어제 뉴스에도 이곳 홀덴 디자인 스튜디오가 중국업체랑 중국 내수용 차량 디자인 한다고 하더라구요.
  • 아방가르드 2012/04/19 10:57 #

    제법이네요;;
  • BOT 2012/04/19 12:33 # 삭제

    1. 차체에 가로선을 팍팍 줘서 좁고 높아지는 세그먼트 특유의 조형문제를 시각적으로 커버했다..?

    2. 디자인, 부가옵션 차별화는 문자 그대로 돈만 있으면 끝나는 전략...
  • Eraser 2012/04/19 13:38 #

    정부버프 + 돈빨로도 해결안되는 뭔가가 있어야만 중궈차랑 경쟁이 될건데.. 체리도 체리지만 MG가 라인업 구축완료되면 제일 크게 포텐터질듯
  • net진보 2012/04/20 18:21 #

    .......자동차도 핸폰도 조선도 그렇고..이제 얼마안남앗군요....인건비와 내수와 정부버프 가잇으니...
  • 노르드 2012/04/20 19:19 #

    ㅋㅋㅋㅋ 북경기차꺼는 왠지 체어맨이랑 sm7짬뽕 같은데
    체리자동차꺼 닛산인피니티 엠블럼하고 차는 기본적으로 닛산JUKe(쥬크)를 베꼈네요
  • 은화령선 2012/04/20 19:19 #

    SUV는 음.. 꽤 괜찮은데요??
  • 흰잎 2012/04/20 20:09 #

    마지막 차는 이탈리아 피오라반티에다 디자인을 의뢰한거라는군요. 위에거는 개인적으로는 이쁜지 모르겠고..
  • 2012/04/20 22:37 # 삭제

    저는 보험료를 생각해서도 그냥 국산 쓸랍니다.
  • 작두도령 2012/04/20 22:52 #

    이쯤되면 자동차도 기술격차만 줄일 일만 남았군요
  • 맑음 2012/04/22 13:52 #

    아..... 상상이상이네요 되게 세련되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