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전기차 리프 리스가격 인하 탈것뭉치



0. 닛산의 2012년간 미국 시장 리프 판매목표는 2만대. 하지만 5월까지 판매규모는 2613대.

1. 대안으로 리스료 인하. 39개월시 임차비용을 월 349달러에서 289달러로 인하. 동시에 연 12000마일까지는 할증을 적용하지 않음.

2. 초기반응은 나쁘지 않지만 리스라는 생소한 판매형식 + 충전 인프라에 대한 불안 + 통상 패밀리카 시장의 부활 등으로 안정된 상승세는 보장하지 못함.

3. 르노의 유럽형 전기차인 ZOE 도 가을출시와 판매 플랜을 재검토중. 기존 플랜은 저가에 차량을 판매하고 배터리를 36개월 약정 걸어 월 70파운드에 넘기는 방식이었지만 유럽내 경기침체 등등으로 호응이 의문시됨.

4. 미국도 일본도 유럽도 원자력에 대한 인식이 나빠지고 화력발전 코스트가 급격히 올라가면서 전기차에 대한 인식이 친환경보다는 전력수요를 폭증시킬 불안요소 쪽으로 조금씩 변하고 있음.

결론 : 역시 전기차 대중화 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할 듯.


덧글

  • 25RS 2012/06/09 08:50 #

    리스는 북미에선 매우 흔합니다. 고가 차량일수록 리스 비율이 높고요. 감가상각이 큰 차는 소유하기보다는 리스가 유리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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