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필요까진 없을거 같지만, 앞바퀴도 돌리는 자전거. 탈것뭉치


일반적인 2륜 자전거는 뒷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움직입니다만, 가끔. 아주 가아끄음. 앞바퀴가 노는 꼴을 눈 뜨고 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하이파워 허벅지 플러스 2WD 가 없으면 자전거도 아니야
전륜구동 형식의 자전거들은 대부분 기계적인 복잡화와 단가상승, 중량증가 등의 이유로 양산에 실패했습니다...만, 일본의 Arte 코퍼레이션은 이런 문제점들을 극복...아니 무시하고 전륜구동 자전거를 상용화했습니다.
Tretta AWD 라고 명명된 이 제품군은 2012년 초부터 일본에서 팔리고 있었지만 국제시장에 공개된 건 라스베거스 인터바이크 쇼가 처음입니다.
앞바퀴를 돌리는 방식은...보시다시피. 패달에서 후륜으로 간 동력을 다시 무지 긴 체인으로 전륜까지 옮기고, 핸들을 돌려도 이상이 없도록 유니버셜 조인트와 연결된 소형 기어를 거쳐 앞바퀴까지 갑니다.
동력은 뒷바퀴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전륜/후륜의 구동속도는 동일하게 유지되며 기어 변속의 영향도 함께 받습니다.
Arte 측에서는 이 자전거가 눈이나 비로 인해 정상적인 그립이 확보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효과적으로 구동한다고 선전하는 모양입니다. 나카지마 공업소 자동차 선전같은 느낌
다만 중량증가, 복잡화, 그리고 구조적 문제로 인해 왼쪽 허벅지를 아슬아슬하게 가로지르는 체인 등의 문제는 도저히 어떻게 할 수가 없는 모양입니다. 가격도 3.3~7.5만엔으로 동급 자전거에 비해 매우 비싼 편.

...라고밖에 평할수가 없어요. -_-


덧글

  • kuks 2012/11/28 13:03 #

    차라리 체인없는 자전거를 응용할 것이지 저게 뭐랍니까?
  • 쿠로이치 2012/11/28 13:10 #

    뒷바퀴만 굴려도 시속 4, 50 잘만나오그든요! 필요옶어!
  • 천하귀남 2012/11/28 13:34 #

    유혹하는 자전거 라는 책의 1996년의 스바루 2wd 듀얼 파워 와 비슷해 보이는군요. 그건 체인대신 오일쓰지 않는 벨트로 앞바퀴까지 동력을 전해주더군요.

    http://ilsan-bicycletech.tistory.com/374
  • Sphienoa 2012/11/28 14:49 #

    아니 저거....바지 완전 더러워질 것 같은데....;;
  • 함부르거 2012/11/28 15:47 #

    중량 증가에서 아웃입니다. 100g도 덜어낼라고 애쓰는 사람들이 널려 있는데 무슨...
  • .... 2012/11/29 05:06 # 삭제

    저건 체인 위치가 좀 병맛이긴 하지만, 시스템이 다르니 단순히 중량증가했다만 가지고 깔 건 못됩니다. 그 중량증가만큼 힘 잘 받는 시스템이 되면 되는거니까요. 100g이라도 덜어낼려고 하는건 같은 후륜 시스템 내에서 이야기죠.
    물론 가벼울수록 좋은거야 불변이지만요.
  • 청천벽력 2012/11/28 17:25 #

    레알 체인쏘(전기톱)...ㄷㄷㄷ
  • paro1923 2012/11/28 22:13 # 삭제

    자전거로 드리프트할 게 아닌 이상, 저런 건 말 그대로 '사족'으로 보이네요...;;;
  • WALLㆍⓚ 2012/11/29 01:44 #

    바지 밑단도 모자라서 이제 허벅지까지 기름칠할 기세...
  • shyni 2012/11/29 12:43 #

    근대 일본에선 꽤나 예전에 2WD가 팔리고 있던데다 유튜브 등에 등판력 자랑질 하던 동영상이 나왔던걸로 아는데 (보는 입장에선 허벅지! 허벅지! 아 내가 JS가 되야 한단 말이냐! 라는 느낌이였지만)
  • 주니 2012/12/10 12:49 #

    꽤 오래전부터 나온 진정한 이륜이지만, 역시 가운데를 가로 지르는 (타이밍 벨트도 아닌...) 체인 때문에 대중화는 힘들겠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