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나치가 토트넘의 팬들을 습격하다 따라질뭉치

토트넘의 팬들은 목요일 유로파 리그 원정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수요일 밤 리옹 시내 중심가의 펍에 모였고, 그곳에서 습격을 받았다.
리옹 시민들은 나치 경례를 하는 집단들이 오후 10반 경 올드타운의 스모킹 독이라는 펍에서 토트넘 팬들을 공격하는 장면을 목격했다. 적어도 세 명의 스퍼스 팬들이 폭행으로 부상을 입었고 최소 한 명은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네오나치로 추정되는 폭력배들은 펍의 유리창을 깨며 소란을 피웠고, 경찰은 토트넘 경호팀 및 FA 사무국원들과 현장을 수습했다.
목격자인 Christian Radnedge 은 당시 상황을 다음과 같이 증언한다 "스무 명의 가면을 쓴 집단들이 펍 앞으로 모였죠. 그들은 돌을 던졌고 펍의 창문들이 깨졌어요. 복면집단은 놀랍게도-나치식으로 경례를 주고받았죠" "잠시 후 그들이 사라지나 싶었는데 5분 후에 다시 몰려들더라구요. 왼쪽 한 켠에선 얻어맞아서 피를 흘리는 사람들까지 나왔다니까요."
스퍼스 팬들은 지난해 11월 라치오 원정에서도 로마의 파시스트들에게 공격을 당했고, 10명의 팬들이 부상을 - 그 중에 한 명은 심각한 부상을 - 입어야 했다.
한편 공격을 받은 스모킹 독의 오너인 Dave Eales 는 리옹의 팬들이 아닌 지역 내 우익집단의 소행일 거라며 그들을 비난하고 나섰다.

우리가 동네 북이냐?



덧글

  • 스뜨라치 2013/02/21 15:07 #

    영국 팬들은 어딜가나 대륙에서는 동네북 신세죠 훌리건이라고 욕먹는데다가 진짜로 동유럽계 울트라스같은 진성 애들과 붙었다간 끔살-_-
  • 회색인간 2013/02/21 16:27 #

    그니까 그 네오나치가 왜 축구팬을 습격해.....리옹 원정 나올때......
  • 여우 2013/02/21 22:04 # 삭제

    프랑스, 러시아라면 나치라면 학을 뗄줄 알았는데... 미국과 이스라엘에서도 네오나치 조직이 있다고 뉴스에서 본 적 있고 ... 네오나치를 일종의 극우주의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