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는 "베이비 86" 을 검토중. 탈것뭉치



도요타가 2012년에 월평균 2500대 이상의 판매를 유지한 86 의 "소형화 버전" 을 기획중이라는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이런 루머가 신빙성을 얻는 가장 큰 이유는 현재 86의 고객층인데 - 도요타야 "젊은 스포츠카 매니아가 타겟" 이라고 합니다만, 2000cc 급에 250만엔부터 시작하는 가격 때문에 정작 판매는 여전히 40대 전후, 자칭 왕년의 드라이버들이 주축입니다.
해서 보디를 줄이고 엔진도 1.5~1.6 까지 떨궈 가격을 150만엔, 옵션 포함해도 200만엔대 이하로 묶어버린, 진짜 엔트리 스포츠카를 개발하지 않는다면 30대나 그 이하 소비층에 어필할 수 없다는 것.
일본에서는 AE86 의 부활이라느니 경량 스포츠카를 바란다느니 합니다만 현실적으로 채산성 맞추지 못하면 아웃입니다.
현실적으로 보디디자인은 핫해치 스타일. 심하면 FR 플랫폼을 찾지 못해 FF 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루머가 사실이라면 판매시점은 2015년 전후가 됩니다. 

덧 : 코롤라 이하의 소형차체 + FF + 스포티한 해치백, 1.6L이나 1.6L 터보...라면, 어디서 많이 들어 본 프로필인데 (...)





덧글

  • 아방가르드 2013/03/18 21:53 #

    도요타는 "벨로스터 경쟁차"를 검토중 (ㅌㅌ)

    사실 레알 AE86의 부활은 요즘같은 시대에 말도 안되는 소리같고, 차라리 모처에 돌고 있는 소문인 86 컨버터블이나 세단 양산이 더 그럴싸할지도 모르죠.
  • 로리 2013/03/18 21:54 #

    그런데 FF면 의미가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 25RS 2013/03/18 23:22 #

    제 말이... FF라니
  • 잡가스 2013/03/18 21:56 #

    벨로스터가 생각보다 잘 나가니까 배가 아플만 하지요... 니가 파는 그차 그차가 내 차였어야해
    베이비 86이 아니라 "스프린터 트레노/코롤라 레빈"을 부활시킬 생각인 건지도 모르겠습니다-_-)..
  • 위장효과 2013/03/18 22:00 #

    기왕 만드는 김에 문짝도 세 개!!!! 이래버리면 정말이지...
  • Eraser 2013/03/19 03:14 #

    키아랑 현다이가 좋아합니다.txt

    86보다 더 작은 차체 + FR + 그럭저럭 탈만한 공간....을 만들수 있을려나
  • 어른이 2013/03/19 03:46 #

    거기에 비츠오디오와 언벨런스강성까지 더한다면!!
    진짜 야매로 모 야매룽다 ㅠㅠ
  • 2013/03/19 08:2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군중속1인 2013/03/19 08:39 #

    ...하지만뭐...나와도 국내가격은 ㅜㅜ
  • BOT 2013/03/19 12:32 # 삭제

    FF에 평범한 바디. 출력만 좀 되는 소형 해치백이라...
    무슨 메리트가 있는거죠? 스타일?
  • ㅁㅁ 2013/03/19 17:02 # 삭제

    차라리 옛날 86에 엔진하고 미션 껍데기만 바꿔 내놔
  • 폴라 2013/03/20 16:40 #

    아반테수준의가격..
    엔진 미션빼고.. 대충 니가 알아서 해라 옵션 ..
    색상군은 4개로 통일.

    엣날 86이라해도 에어콘도 재대로않나오는 차를 살 요즘 친구들 있을까요?
    티뷰론만 해도 불편하다며 질질 거리는데..
  • 세피아 2013/03/29 21:03 #

    현대차_그룹이_낄낄_웃습니다.htm

    그런데 제가 가능할라나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