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
-2관이라 멀고 가기 힘들고 그렇습니다.
-HND9 는 웹 공개 사진보다 매력적입니다. 쇼카적 디테일을 제외하면 현대 디자인이 굉장히 심플한 위치를 지향하고 있다는 데 놀랄 정도.
-8단AT는 꽤 잘 나왔지만 진짜는 10단. 10단에는 정말 많은 돈과 노력을 쏟아붓고 있댑니다.
-i20 WRC 머신에 깨알같이 적힌 훈민정음이 의외로 매칭이 잘 됩니다. 해외에서도 반응이 괜찮았지만 다들 저게 뭔지 몰라서 동양의 신비 오오. 정도로 넘어간 듯 -_-
-현대는 다운사이징 엔진 개발에 매우 적극적이라 이미 카파, 감마, 누, 람다로 이어지는 거의 전 라인업에 GDI+트윈스크롤을 물리고 있으며 공개되지 않은 엔진들 중에도 이미 완성후 출시 시기를 재며 테스트를 왕창 돌리는 중-이라고 합니다.
-"인휠은 모비스쪽이 잘 알 건데요..." 2관에서 1관으로 가라고? ㅠㅠ
-입에 발린 멘트긴 하지만 LF는 YF 이상의 혁신이 될 거라고 확신하는 모양입니다. 대체 뭘 넣길래?
-입에 발린 멘트긴 하지만 2세대 제네시스는...(략)

기아:
-시드 어디갔어! 시드! 시드!
-컨셉카 컵은 굉장히 동글동글. 그런데 전반적인 인상이나 컬러를 제외하면 접고 구부리고 넣고 감싸는 디테일 다루는 기법 면에선 HND9 와 매우 닮았습니다. 이런 건 서로 겹치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레이 EV 의 배터리팩이 16.4kWh 였네요. 1회 주행거리도 91km... 갈길이 너무 먼 느낌인데요.

르노 삼성 :
-다들 하나밖에 안 물어봅니다. 슴5 엔진 어떻게 된거예요?
-부산 공장에서 생산 예정이 잡혀있댑니다. 베이스는 그대로인데. 1600cc 오버 배기량 초과분에 대해서는 "미확정" 이라고 합니다. (물론 그냥 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준중형으로 봐 달라는 걸 보면)
-1.6T 에 조합할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은 직수입할지 그냥 생산할지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쌍용:
-갤럭시 SIV : 힘내라 ㅠㅠ
-설명하는 사람이 없었어요.
대충 떠오르는 건 이 정도.
태그 : 서울모터쇼
덧글
HND-9는 실물이 더 나아보입니다...
문제는 부산공장에서 찍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느냐인데..